2020.03.31(화)
현재기온 8.2°c대기 나쁨풍속 0.3m/s습도 79%

광주·전남체육회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입력 2020.03.22. 15:17 수정 2020.03.22. 15:18
광주, 체육시설물 방역 실시
전남, 300여명 헌혈로 동참
전남도체육회 관계자가 헌혈하는 모습. 전남도체육회 제공

광주·전남체육회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대응에 나섰다.

광주시체육회는 체육 시설물에 방역을, 전남도체육회는 헌혈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광주시체육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감염 예방을 위해 20일 오전 광주시체육회관을 비롯해 염주체육시설 지구 내 체육시설물에 대한 일제 방역을 했다.

광주시체육시설물을 방역하는 모습. 광주시체육회 제공

이번 방역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지난 2월부터 평균 격일마다 실시해 온 것이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체육회관 배드민턴장, 탁구장, 스쿼시장과 국민생활관 임대 사무실, 각 종목별 훈련장, 검도회관, 전천후테니스장 등에 실시했다.

광주시체육회 시설관리 직원들은 마스크와 위생장갑, 방역복을 착용하고 휴대용 분무기를 이용해 방역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창준 광주시체육회장도 이날 체육회관과 국민생활관 등 일원에서 방역활동을 함께 했다. 또 광주시체육회는 코로나19와 관련해 환자 격리시설을 방문해 급식 봉사와 혈액 수급난 해소를 돕기 위해 헌혈 봉사 등 봉사활동을 추진한 바 있다.

전남도체육회는 헌혈 봉사활동을 펼쳤다.

전남도체육회는 전남도체육회 임직원을 비롯해 회원종목단체 임직원 및 전문·생활체육지도자, 우수선수 3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단체 헌혈을 실시했다.

이날 헌혈 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국가적 혈액 수급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전남체육인 모두가 힘을 합친 것이다. 전남도체육회는 엄중한 상황 속에서 헌혈이 진행되는 만큼 체육인들을 대상으로 사전 문진 및 검사를 통해 헌혈 가능 여부를 확인한 뒤 헌혈을 진행했다. 아울러 전라남도체육회는 이날 헌혈행사를 교부받은 헌혈증을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원장 김영길)에 기증하는 기증식도 이어졌다.

헌혈 봉사에 동참한 박준세(볼링·한려대 3)선수는 "코로나19로 국가적 위기 사태에 빠져 재난상황에 놓인 현 상황에서 뜻 깊고 나눔의 봉사를 함께 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보람되고 기쁘다"며 "하루빨리 이러한 사태가 진정되고 종식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국기자 hkk42@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