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V-Day 활동으로 자원봉사 재개

입력 2020.05.20. 10:47 선정태 기자
공무원들 취약계층 집 청소
고흥군은 지난 14일 공무원 V-Day를 통해 취약계층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고흥군은 지난 14일 공무원 V(volunteer)-Day를 통해 취약계층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공무원 V-Day는 매월 1회 공무원들이 자원봉사자로 나서 취약계층가구를 방문해 집안 청소나 빨래, 주거시설 안전점검 등 환경정비를 비롯해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 점검, 생활실태 파악 등 불편 사항을 확인하고, 어르신의 말벗이 되어주는 봉사를 하는 날이다.

특히, 이번 공무원 V-Day는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예방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중단됐다가 최근 대응 단계가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마스크 착용·자원봉사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4개월 만에 재개하는 것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어르신들은 봉사단 방문을 반겨주시면서 그동안 노인 일자리 중단, 경로당 폐쇄, 나들이 제재 등 답답했던 심정을 토로하기도 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관심과 소통으로 소외받는 이가 없는 봉사활동이 되도록 노력해 가겠다" 고 말했다.

고흥=박용주기자 dydwn8199@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