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섭 시장 "공직자 광주 산정지구 투기 의혹 조사"

입력 2021.03.08. 15:05 주현정 기자
광주 광산구 산정지구 공공주택지구 개발구상 및 교통대책안. 광주시 제공

광주시가 정부의 신규공공주택지구로 지정된 광산구 산정지구에 대해 공직자 투기 여부 확인을 위해 전수조사를 벌이기로 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땅 투기 의혹에 대한 중앙 정부 합동조사단 조사 범위에 산정지구가 제외된 만큼 선제적으로 의혹을 확인하겠다는 것이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8일 "신규공공주택지구로 발표된 산정지구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해 공무원 불법 투기행위 여부를 확인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광주시청 출입기자단과의 정기 차담회에서 "산정지구에서는 아직 투기 의혹이 생기지는 않았지만, 시민 우려를 불식하고 유사 사례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전수 조사를 결정했다"면서 "위법행위 등이 확인될 경우 엄정 조치하겠다"고 강조했다.

조사단은 광주시 행정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감사위원회, 민생사법경찰과, 도시재생국, 광산구청 관련 부서 등이 포함됐다.

이들은 최근 5년간 근무이력이 있는 광주시청과 광산구청 공직자를 대상으로 사업지 토지 거래 이력을 확인한다. 업무 직접 관련자인 경우는 배우자와 직계존비속까지 조사 대상을 확대하기로 했다.

광주시는 조사 대상자 개인정보 수집·이용 등의 동의를 받아 토지소유여부를 확인하고 토지 거래내역을 조사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산정 지구 조사 결과를 참고해 다른 개발 사업으로 조사 확대 여부도 검토하기로 했다.

산정지구는 정부에서 집값 안정을 위해 발표한 2·4 공공주도 3080+ 대도시권 주택공급 확대 방안의 후속 조치에 따라 지난달 24일 신규 공공 택지로 선정됐다.

산정동, 장수동 일원 168만3천㎡(약 51만평)에 1만3천 가구, 생활기반 시설, 자족 용지 등을 공급하게 된다.

주현정기자 doit85@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