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크라우드펀딩 연계 전남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내달 1일부터 접수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우수 콘텐츠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해 지역 콘텐츠산업의 선순환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전은 지정테마와 자유테마 총 2개 분야로 지정테마 분야는 관광, 예술, 정원을 활용한 콘텐츠 아이디어 및 제품을 주제로 하고 자유테마 분야는 전통문화유산을 활용한 아이디어 및 제품을 주제로 진행된다.
전남 지역에 거주중인 만 19세 이상의 개인 혹은 팀으로 콘텐츠 사업 아이템을 기획하고 있거나 콘텐츠 분야의 신규 창업을 희망하는 자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접수는 내달 1일부터 12일까지로 전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www.jnckl.or.kr)를 통해 온라인 접수 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남콘텐츠코리아랩(061-755-9521)로 문의하면 안내가 가능하다.
김영솔기자 tathata93@naver.com
- 광주·전남 1월 수신 감소···대출 중심 여신↑ 한국은행 광주·전남지역 금융기관의 1월 수신은 감소한 반면 대기업대출과 주택담보대출 등을 중심으로 여신 증가폭이 확대된 것으로 나타났다.수신은 금융기관이 고객으로부터 예금을 유치하는 영업활동이며, 여신은 기업체 등에 대출·보증·투자 등 신용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한다.28일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의 '2024년 1월 광주·전남지역 금융기관 여수신 동향'에 따르면 금융기관 수신은 전월대비 감소(+1조2천824억원→ -1조9천531억원)했다.예금은행 수신은 연말에 일시 유입된 법인자금 유출과 부가가치세 납부 등으로 감소(+1천202억원→ -1조 5천597억원)로 전환됐다.비은행예금취급기관 수신은 상호금융, 신탁회사 등을 중심으로 감소(+1조 1천622억원 → -3천934억원)했다.같은 기간 금융기관 여신은 지난달보다 증가폭이 확대(+2천237억원→ +3천200억원)됐다.예금은행 여신은 기업대출(-139억원 → +180억원)과 가계대출(+622억원 → +3천357억원)을 중심으로 증가폭이 커졌다.반면 비은행 예금취급기관 여신은 감소(+712억원→ -749억원)했다.상호금융(+1천725억원→ +435억원)의 증가폭이 축소된 가운데 신용협동조합(+271억원→ -541억원) 여신이 감소 전환됐으며 새마을금고(-1천86억원→ -1천206억원) 감소폭이 확대됐다.기업대출(+1천185억원→ +2천126억원)은 증가폭이 확대된 반면 가계대출(-196억원 → -2천540억원)은 감소폭이 커졌다.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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