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무등 행·의정대상-김병내 남구청장

입력 2020.12.08. 17:42 수정 2020.12.09. 18:59 댓글 0개
한국거버넌스학회·무등일보 주관
행정대상 자치단체장 지역발전부문
미래산업 선도 경제도시 조성 주력

'활기찬 경제도시와 행복한 복지 남구'를 구정 목표로 한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은 남구를 광주경제의 중심지로 이끌 환경 조성에 나서는 등 활기찬 경제도시 만들기에 주력하고 있다. 대촌 국가산단과 지방산단이 광주 최초의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됐으며 에너지 산업 육성을 위한 핵심기반 조성과 송암산단 실감콘텐츠큐브 건립, CGI센터 확대 지정 등은 미래산업을 선도할 경제도시의 활로를 창출했다는 평가다.

그리고 백운광장 고가도로 철거와 도시철도 2호선 건설로 광주 남부권의 중심역세권으로 성장할 백운광장에 랜드마크를 조성해 광주를 대표하는 휴식·상업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푸른길 브릿지 사업, 남구청사 미디어파사드사업, 푸른길 스트리트 푸드존 사업, 로컬푸드직매장 및 스마트 주차장 건립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대규모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구도심을 새로운 중심축으로 조성하는 사업도 진행 중이다.

사직동, 양림동, 달뫼지구 새뜰마을, 덕남지구 새뜰마을 등에 이어 송암동과 방림동도 도시재생사업을 기획하는 등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특히 양림동과 사직동은 아시아문화전당과 연계한 관광자원화 사업을 지속 추진해 주민 주도형 문화관광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유네스코 미디어아트 플랫폼 조성, 사직공연 상설공연장 조성, 고싸움놀이 전수관 신축, 최흥종 기념관 조성, 양림 펭귄스튜디오 오픈, 양림동 공예특화거리 조성, 3·1운동 발자취 문화길 조성 등 남구만의 근대역사 문화 유산을 활용한 관광자원 육성·인프라 구축이 이뤄지고 있다.

행복한 복지 남구를 위한 주민 복지 사업도 착착 진행하고 있다. 노후체육시설 개선에 이어 반다비체육센터, 진월복합운동장 조성 등을 통해 생활체육 활성화 기틀을 마련했으며 빛고을농촌테마공원, 대골저수지 수변공원 조성 등으로 주민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전화 한 통으로 생활 불편부터 종합 안내까지 받을 수 있는 행복한복지 7979센터를 운영하는 등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했다.

김병내 남구청장은 "열악한 재정 여건에서도 1천100여명의 공직자가 마부위침의 자세로 주민과 함께 하는 현장 중심의 행정을 통해 잘사는 포용 남구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구정 비전 실현을 위해 주민들과 약속한 정책을 하나씩 최선을 다해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