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한일시멘트, ESG경영 자문사에 '삼정KPMG' 선정

입력 2021.06.17. 14:12 댓글 0개
'MSCI ESG' 평가 데이터 활용한 컨설팅 계획
한일시멘트 단양공장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홍세희 기자 = 한일시멘트는 체계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위해 회계법인 삼정 KPMG를 자문사로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정 KPMG는 국제적으로 공신력 있는 평가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과 제휴를 맺고 있다. 국내 컨설팅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MSCI ESG 평가 데이터를 활용한 컨설팅 경험을 갖고 있다.

이러한 강점을 활용해 '한일 ESG경영추진위원회'와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글로벌 기준에 맞는 ESG 경영체계 구축에 도움을 주게 된다.

한일시멘트 관계자는 "자문사의 특화된 전문성을 기반으로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라며 "회사에 최적화된 ESG 경영체계의 효과적이고 안정적 구축을 기대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일시멘트는 지난 3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경영'을 선언하고, ESG경영 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위원회를 중심으로 경영원칙과 방침, 실천과제 등을 세부적으로 논의하고 있으며 기존의 경영활동도 ESG 프레임에 맞춰 재정비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ong198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부동산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