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교육소식] 광주교육청, 다문화교육 내실화 직속기관 협의회 등

입력 2021.06.17. 14:25 댓글 0개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광주시교육청은 다문화교육 내실화를 위한 직속기관 협의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광주 지역 다문화학생은 지난해 기준 3867명으로, 전체 학생 수 대비 2.2%를 차지하고 있다.

협의회에는 광주창의융합교육원 등 총 10개 기관의 학생교육 담당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의회는 광주 다문화교육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다문화학생 이해와 다문화감수성 인식 제고를 바탕으로 각 기관별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을 모색하는 자리다.

참석자들은 전남다문화교육지원센터를 견학하는 한편 전남교육청과 다문화교육 협력 방안과 공유점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광주동부교육지원청, 학원 대상 코로나19 합동점검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은 학원과 교습소에서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정부합동방역점검단과 함께 방역점검을 펼쳤다고 17일 밝혔다.

점검단은 학원과 교습소 315곳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기본방역수칙과 행정명령 고시 준수 여부 등을 점검했다.

방역수칙 위반 시설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을 적용, 감염병예방법에 따른 행정처분과 과태료 부과 등 엄정한 법적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 광주자연과학고, 애완동물 전공 인재 양성 위한 업무협약

광주자연과학고는 반려동물 사업 업체, 우송정보대학과 미래 애완동물 전공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광주자연과학고 전귀복 교장과 교직원, 업체 대표, 우송정보대학 교수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현장실습과 취업 연계 ▲프로젝트 수행 ▲새로운 시장 창출을 위한 공동 마케팅 ▲기술 교류와 제품 개발 등을 위한 학교·업체 간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교육노동환경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