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롯데백화점 광주점, 경력단절 여성 재취업 돕는다

입력 2021.06.17. 14:41 댓글 0개
경력단절 여성 월 1회 취업상담 서비스 등 제공
[광주=뉴시스]이창우 기자= 나연 롯데백화점 광주점장(오른쪽)은 17일 박정순 YWCA 광주여성새로일하기 센터장과 '광주여성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2021.06.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이창우 기자 = 롯데백화점 광주점이 사회적 취약계층인 경력단절 여성의 자립 증진을 위한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17일 YWCA 광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광주여성 취업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롯데백화점 광주점은 재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월 1회 취업상담과 고용 연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백화점을 방문하는 경력단절 여성이면 누구나 부담 없이 취업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이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광주점은 지난 2017년부터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여성의 자존감과 꿈·도전을 응원하는 '리조이스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과 임직원의 70% 이상이 여성이라는 점을 고려해 시작한 리조이스캠페인은 현재 광주점 뿐 아니라, 롯데마트·롯데슈퍼 등 쇼핑 전체 사업부를 아우르는 대표 사회공헌 활동으로 확대됐다.

나연 롯데백화점 광주점장은 "여성의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여성 친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