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KT, 에듀테크 스타트업 발굴···초등교육 공모전 시상

입력 2021.06.24. 10:27 댓글 0개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에듀테크 기반의 스마트 홈러닝 시장 활성화를 위해 KT와 교육기업 아이스크림에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차세대 스타트업과 개발자 육성에 나선다.

KT는 이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진행해온 ‘초등교육 콘텐츠 및 기술 공모전’을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공모전은 KT와 아이스크림에듀가 공동으로 개발해 지난 5월 출시한 초등학생 스마트 홈러닝 서비스 ‘올레 tv 홈스쿨 X AI홈런’과의 시너지를 바탕으로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들의 사업화 및 시장진출을 돕기 위해 진행됐다. KT와 아이스크림에듀, 인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KT와 아이스크림에듀는 지난 3월부터 약 90여 개의 지원 팀을 대상으로 서류와 면접, 발표 심사를 통해 4개 팀을 최종 선발하고 상장과 함께 상금 각 1000만원을 시상했다. 수상은 스타트업 ‘투미유’, ‘창의발레소예’, ‘쓰리디타다’사와 예비 창업자 이대근 씨가 차지했다. 수상팀들은 향후 올레 tv 홈스쿨을 통한 서비스 유통을 비롯해 후속 사업화 과정도 지원받게 된다.

투미유는 문장 단위로 나뉘어진 짧은 영상을 학생들이 직접 더빙하며 영어 스피킹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서비스 ‘2DUB(투덥)’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인공지능(AI) 기술로 원본 영상의 음성과 이용자의 강세, 억양, 발음 등을 정밀 분석해 항목별로 코칭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집에서도 영어 회화 실력을 키울 수 있다.

창의발레소예는 AR(증강현실), 아바타 등을 활용해 어린이가 영상 속의 발레 동작을 따라하며 체력 단련 및 심리 발달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했다. 3D로 구현된 동물 캐릭터를 실시간으로 합성한 아바타를 활용해 아이들이 집에서도 발레 교습을 받을 수 있다.

이외 3D 모델링 기술을 통해 태플릿 PC 화면에서 3D 블록쌓기 놀이를 할 수 있는 쓰리디타다의 ‘타다크래프트’와 이대근 씨의 그림 그리기 과정을 통한 단어 반복학습 서비스도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KT는 AI, 메타버스, 3D 모델링 등 미래형 ICT 기술이 접목된 전도유망한 교육 서비스와 솔루션을 발굴하고, 자사의 고객들에게 올레 tv 홈스쿨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에듀테크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교육 시장은 미래 기술과의 결합을 통해 보다 큰 시너지 효과를 내는 분야로, KT와 같은 플랫폼 사업자 와 다양한 스타트업, 개발자의 협력이 특히 중요하다"며 "KT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포스트코로나 시대 새로운 시장으로 급부상 하고 있는 스마트 홈스쿨링 분야를 에듀테크 강소기업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교육노동환경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