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비대면 시대, 슬기롭게 쇼핑하세요"

입력 2021.07.27. 14:27 수정 2021.07.27. 14:27 댓글 0개
광주 롯데百·아울렛 3개점 서비스
'L.pay 앱'으로 홈에서 구매 가능
오는 30일까지 1% 페이백 행사도
L.pay 애플리케이션으로 결제하는 모습. 롯데쇼핑 제공

찜통 같은 더위와 더불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시민들이 많아짐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는 가정에서도 편하게 쇼핑을 할 수 있는 비대면 쇼핑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광주 소재 롯데백화점·아울렛3개점(광주점, 아울렛수완점, 아울렛월드컵점)에서는 매장 방문이 부담되거나 어려운 고객을 위한 '홈결제 서비스' 를 운영한다.

'홈결제 서비스' 란 'L.pay'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별도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 쇼핑처럼 간편하게 구매하면서 포인트적립, 에누리 적용, 모바일 사은행사 참여 등 오프라인에서 받을 수 있는 모든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백화점 영업 시간대에 상품 구매를 원하는 매장과 SNS 혹은 전화 등으로 비대면 상담을 진행한 이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결제하면 해당 상품을 집에서 받을 수 있는 것이다. 또한 결제 완료 후 모바일영수증을 활용해 모바일 사은행사 참여도 가능하다.

한편 7월 30일까지 홈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구매 금액대 별로 L.Point 1%를 페이백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박병익 롯데백화점 광주점 영업기획팀장은 "롯데백화점에서는 매장 방문이 불안한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쇼핑 서비스가 준비돼 있다"면서 "보다 안전하고 안심하실 수 있는 쇼핑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경국기자 hkk42@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경제일반 주요뉴스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