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콘 때문에 외국팬 한국 온 사연 공개뉴시스
- 영국 '파티게이트' 보고서 발표..'술잔 든' 존슨 총리 뉴시스
- 싱가포르항공, 창이공항과 쇼핑·다이닝 제공 캠페인뉴시스
- 美 "한·미·일 삼자 관계 중요···한·일, 역사 문제 해결책 논의를"뉴시스
- 미성년 의붓딸과 친구 성폭행한 父··· 끔찍한 그날의 진실뉴시스
- 붉은빛으로 물든 이집트 신비로움 환상적···뮤지컬 '아이다'[이 공연Pick]뉴시스
- 美당국자 "北 최근 도발에도 코로나·인도주의 지원 지지"뉴시스
- QLED vs OLED···삼성·LG, 프리미엄 TV 주도권 경쟁뉴시스
- 남아공 전문가 "원숭이두창 대량 백신접종 필요 없어"뉴시스
- [속보]美당국자 "北 긴장 고조에도 인도주의 지원 지지"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여자 사브르 은메달 수확

[서울=뉴시스] 김주희 기자 = 한국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이 새해 첫 월드컵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김정환, 구본길(이상 국민체육진흥공단), 오상욱(성남시청), 김준호(화성시청)로 구성된 대표팀은 17일(현지시간) 조지아 트빌리시에서 열린 국제펜싱연맹(FIE) 사브르 월드컵 단체전 우승을 차지했다.
16강에서 튀니지를 제압하고, 8강에서 이집트를 물리친 대표팀은 준결승전에서 러시아를 45-44의 근소한 차이로 눌렀다. 그리고 결승전에서는 독일을 45-38로 제압, 금메달을 손에 넣었다.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은 지난해 열린 2020 도쿄올림픽에서도 금메달을 따내며 대회 2연패를 달성한 바 있다. '어펜저스(어벤저스+펜싱)'이란 별명까지 붙으며 뜨거운 인기도 얻었다.
해가 바뀌어도 저력은 여전했다. 이번 단체전 금메달로 기분 좋은 출발을 한 대표팀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대한 기대도 밝혔다.
한편, 김지연, 윤지수(이상 서울특별시청), 최수연, 서지연(이상 안산시청)이 출전한 여자 사브르 대표팀은 단체전 준우승을 거뒀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3년만의 정상개최'전국소년체전, 전남선수단 885명 참가 경북 구미에서 28~31일까지 열리는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전남선수단 885명이 참가한다. 사진은 전남도교육청에서 열린 출정식 모습. 전남도교육청 제공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제51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전남 선수단 885명이 참가한다.25일 전남도체육회와 도교육청 등에 따르면 28일부터 31일까지 경북 구미시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전국소년체전에 33개 종목,885명의 선수단(선수 709명, 경기임원 176명)이 참가한다.'꿈꾸는 경북도, 희망찬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소년체전은 13세이하부, 16세이하부로 운영되며 육상, 축구, 수영 등 36개 종목에서 미래꿈나무들이 열띤 경쟁을 펼친다.전남선수단은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전남도교육청이 주관하는 2022년 전남소년체전에서 상위 입상한 선수들로 구성됐다.자전거 여자 16세이하부 전남선발팀은 단체스프린트에서 대회 4연패에 도전한다. 46회 대회부터 우승을 놓치지 않고 있는 전남선발팀은 이번 대회 또한 제패해 연패 기록을 늘리겠다는 각오다.지난 대회에서 양궁 여초부 3관왕을 달성한 조한이(순천풍덕중)는 여자 16세이하부에 출전해 다시 한 번 금빛 과녁을 조준하고, 창단 첫 소년체전 우승을 차지했던 광양중앙초 여자축구팀도 이번 대회에서 2연패를 노린다.또 레슬링 종목에 출전하는 김동찬(그레꼬로망형 65kg·전남체육중 3학년)과 김동준(자유형 71kg·전남체육중)은 쌍둥이 형제로 나란히 상위 입상을 노린다.최기동 도체육회장 직무대행은 "전남체육을 이끌어가고 장차 한국체육을 짊어지고 나갈 우리 학생 선수들이 3년 만에 한자리에 모여 전남체육의 자긍심을 갖고 뛰게 돼 기쁘다"면서 "코로나19 어려운 상황에서도 공부와 운동을 병행하며 자신의 꿈과 재능을 펼치기 위해 열심히 땀 흘린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 껏 뽐내고, 전남을 빛낼 스타 선수로 성장하길 응원한다"고 말했다.한편 전남선수단은 지난 2019년 48회 대회 당시 26개의 금메달을 비롯하여 은메달 23개, 동메달 25개를 획득했다.도철원기자 repo333@mdilbo.com
- · 광주시체육회, 제51회 전국소년체전 참가
- · 전남선수단, 전국소년체육대회에 33개 종목 703명 출전
- · 서울, 제주 잡고 2년 만에 FA컵 8강···챔피언 전남 탈락
- · '전자랜드에서만 13시즌' 정영삼, 정든 코트 떠나
- 1'매달 30만원' 부으면 10년 후 내 통장엔 1억원···뭐길래..
- 2'대낮 만취운전' 1t 화물차기사 인도 돌진 1명 사망(종합)..
- 3담양에 '안데르센 동화마을' 조성···390억대 투자협약..
- 4"우리 아파트 슈퍼카 보여드릴게요...주차는 2칸" ..
- 5분양가 상승 불가피···특공 기준·중도금대출 한도 손볼까..
- 6주담대 또 올랐다...이자 부담 '눈덩이'..
- 7광주상생카드, 尹정부 칼질에 구조조정 불가피..
- 8경치도 맛도 끝내주는 무등산아래 맛집 3곳..
- 9유스퀘어 광장서 여성 때리고 핸드백 훔쳐 달아난 50대 검거..
- 10한신공영, 광주 '금남로 한신더휴 펜트하우스' 25일 1순위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