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尹정부 첫 합참의장에 김승겸 한미연합사 부사령관뉴시스
- [속보] 텍사스 초등학교 총격, 학생 사망자 18명으로 늘어뉴시스
- [속보] 정부 "확진자도 사전투표 가능···오후 6시30분~8시"뉴시스
- [속보] 정부 "원숭이 두창 18개국 171명 확진···차단 강화"뉴시스
- [속보] 尹 대통령, 北 탄도미사일 발사 직후 NSC 개최 지시 뉴시스
- [속보] 합참 "北, 동쪽 방향 미상 탄도미사일 2발 발사"뉴시스
- [속보] 일본 방위성 "北, 탄도미사일 가능성 발사체 발사"뉴시스
- 신세계아이앤씨 '셀픽', 쇼핑몰 통합관리에 풀필먼트 서비스 강화뉴시스
- [속보]尹정부 첫 합참의장에 김승겸 한미연합사 부사령관뉴시스
- 롯데카드, 크기 4분의 1로 줄인 '카뱅 터치카드' 출시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이준석 "대선 승리의 중요 역할 해달라"…불출마 우회 요청

[서울=뉴시스] 양소리 김승민 기자 = 국민의힘이 국회의원 재보선 무공천을 결정한 대구 중·남구에 김재원 최고위원이 무소속 출마하기로 한 데에 국민의힘 지도부의 압박이 고조되고 있다.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은 29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재보궐 선거에서 탈당 후 무소속 출마자의 복당은 없다"고 못을 박았다.
이준석 대표는 28일 김 최고위원을 향해 "당의 대표로서 김 최고위원에게 대선 승리에 중요한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불출마를 우회적으로 요청했다.
이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물령망동 정중여산(勿令妄動 靜重如山)"이라는 한자성어와 함께 "김 최고위원은 당에 꼭 필요한 분"이라며 이같이 적었다.
물령망동 정중여산은 '가볍게 움직이지 말고 태산같이 무겁게 행동하라'는 뜻으로, 충무공 이순신이 임진왜란 첫 해전을 앞두고 장병들에게 했다고 전해지는 말이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28일 오전 회의를 통해 대구 중남구 보궐선거 무공천 방침을 결정했다.
권 본부장은 '탈당 후 출마' 가능성에 대해 "현실적으로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다"면서도 "그러나 지금 우리 당원이신 분들은 이 취지를 받아들여주시고 우리 대선 선거운동에 매진해주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지난 19일 대구 중남구 예비후보로 등록한 김 최고위원은 공관위 발표 뒤 "당의 도움 없이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돼 돌아오라는 당의 명령에 무조건 복종한다"며 탈당 후 출마 의사를 밝혔다.
페이스북에도 "당의 어려운 결정을 환영한다"며 "당의 도움 없이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돼 돌아오라는 당의 명령에 무조건 복종한다"고 적었다. 다만 현재 이같은 페이스북 게시물은 삭제된 상태다.
◎공감언론 뉴시스 sound@newsis.com, ksm@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1아파트 공사장서 타설 장비 맞은 노동자 1명 사망(종합)..
- 2광주시민이면 '최대 3천만원'···알아야 챙기는 보험 혜택..
- 3"공사 안하는 게 낫다" 수주 꺼리는 건설사들···분양도 '안갯..
- 4[Q&A] "철거 할테니 인도하라"는 임대인, 내 권리금은?..
- 5그대 이름은 장미, 지금 꼭 만나야 할 광주장미명소..
- 6이정도면 생선 쌈?···광주 코다리찜 맛집..
- 7'40년 만기' 주담대, 보험사도 확산되나..
- 8임동 아파트 공사장서 콘크리트 타설 장비 낙하···1명 사망..
- 9"골목길에 임의로 주차선 그린 카센터···어떻게 해야 하나요"..
- 10아파트 공사장서 타설 장비 맞은 노동자 1명 사망(종합2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