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강기정 광주시장 취임식 주제는 ´시간·상생·변화´

입력 2022.06.27. 17:36 수정 2022.06.27. 17:42 댓글 0개
내달 1일 시청사 대회의실서 예정
취임식 후 MZ세대 직원들과 오찬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인이 인수위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무등일보DB

강기정 광주시장 당선인은 '시간·상생·변화'를 주제로 다음달 1일 취임식 열고 새로운 광주시정의 출발을 알린다.

새로운 광주시대 준비위원회(광주시장직 인수위원회)는 오는 1일 시청사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 광주시장 취임식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각계 시민 700여명과 공직자, 전남도 취임 축하 사절단과 함께 '새로운 광주시대 60초 카운트' 영상을 시작으로 사회자 없이 진행된다.

이어 지역청년 예술인들이 직접 작사·작곡한 노래에 맞춰 강 당선인이 민선 8기 광주시장 취임 선서를 한다.

강 당선인은 일반적인 취임사 대신 '기회와 변화의 광주'를 만들기 위한 시정 철학과 로드맵을 담은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새로운 광주시대는 시장과 공직자의 태도 변화에서 시작한다고 역설하고, 공직자는 물론, 시민들도 새 시대를 열어갈 주체임을 강조할 예정이다.

강 당선인은 이날 취임식에 앞서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탑과 현충탑, 4·19탑, 국립 5·18민주묘지 참배 후 전남도 취임 축하 사절단과 함께 기념식수 행사를 가진다.

취임식 이후에는 MZ세대 직원들과 오찬을 시작으로 사무인수서 서명, 민생간담회, 현안 결재, 현장방문 등 공식적인 업무에 돌입한다.

안현주기자 press@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