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KIA 나성범·이창진, '7월 MVP'...집안경쟁

입력 2022.08.02. 11:32 수정 2022.08.02. 17:00 댓글 0개
폰트·라미레즈·피렐라·채은성 등 6명 후보
나, 3할8푼6리 4홈런 20타점...월간 타점왕
이, 월간 타율·출루율 1위, 최다안타 2위
프로야구 KIA타이거즈의 나성범이 7월 MVP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KIA구단 제공.

프로야구 KIA타이거즈의 나성범과 이창진이 7월 월간 MVP자리를 두고 집안 경쟁을 벌인다.

KBO는 2일 7월 MVP후보 4인을 발표했다. 명단에는 SSG랜더스의 폰트와 한화이글스 라미레즈(이상 투수), 삼성라이온즈 피렐라, LG트윈스 채은성, KIA 나성범과 이창진(이상 야수)까지 총 6명이 선정됐다.

먼저 나성범은 KIA의 중심 타자로서 활약이 빛났다. 타율은 3할8푼6리를 기록했고 4홈런에 20타점을 기록했다. 20타점은 월간 타점 1위에 해당한다. 장타율(0.671, 2위)과 출루율(0.458, 5위)을 합친 OPS는 1.129로 채은성에 근소한 차로 뒤진 2위다. 특히 그는 지난 29일 광주 SSG전에서 홈런 2개를 포함해 7타점을 수확하며 개인 한 경기 최다 타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프로야구 KIA타이거즈의 이창진이 7월 MVP후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KIA구단 제공.

나성범의 경쟁자 이창진은 7월 한 달간 팀의 테이블세터로 나서며 그 몫을 충실하게 소화해냈다. 주로 상위 타선에 배치된 이창진은 리그에서 가장 높은 출루율(0.492)을 기록했다. 또 뛰어난 컨택 능력으로 무려 0.476(1위)의 타율을 기록했고, 최다 안타 2위(30개)에 오르는 등 팀의 공격 첨병 역할을 하며 타선의 물꼬를 텄다.

이밖에 SSG 폰트는 7월 5경기에 등판해 33이닝을 투구하며 최다 승인 4승(공동 1위)을 올렸다. 폰트의 활약에 힘입어 소속팀인 SSG는 7월 한 달간 16승 3패의 성적으로 승률 1위(0.842)에 올랐다.

한화 라미레즈는 4경기에 등판, 비록 1승을 거두는데 그쳤지만, 전 경기에서 퀄리티스타트(QS)를 달성했다. 또 25이닝을 던지면서 0.72의 평균자책점으로 부문 1위에 올랐다.

삼성 피렐라는 6개의 홈런을 때리며 홈런 공동 1위에 올랐다. 31개의 안타(1위), 21득점(1위), 17타점(공동 3위)을 기록했다.

LG 채은성은 홈런 5개(공동 5위)를 앞세워 장타율 0.710으로 해당 부문 1위에 올랐다. 장타율과 출루율(0.435, 공동 6위)을 합친 OPS 부문에서도 1.145로 리그 1위에 올랐다.

7월 월간 MVP는 한국야구기자회 기자단 투표와 신한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신한SOL'에서 실시하는 팬 투표 결과가 합산된 최종 점수로 선정된다. 팬 투표는 2일부터 6일까지 진행된다.

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
키워드뉴스
재밌수다 전기차 구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4시간전 fa 아직 시기상조 보람상조
4시간전 ㅔ... ..에.... 뭐... ......... 에.... 집밥 있으면... ㅔ... 사십쇼..
4시간전 돈 없어서 못사지ㅇㅇ
3시간전 전용면허증발급필요 전기차 급발진 사고가 많이 난다고 뉴스에서 맨날 떠드는데 전기차사고 운전자 연령대 정리해서 발표는 안하더라? 충분히 정리해서 기사 낼 수 있을텐데 왜 안할까? 싶음. 일단 전기차 급발진 주장 기사보면 대게 60대 이상 고령자임. 그리고 이들 대다수가 무사고 경력도 상당함. 근데 왜 잦은 사고가 발생할까? 이건 전기차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임. 전기차는 내연기관이랑 다름 전기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회생제동 시스템이 들어있는데 엑셀을 밟으면 가속이 되고 엑셀을 놓으면 마치 브레이크 밟은 것 처럼 속도가 줄어듦(감속이 큼). (초창기 전기차가 택시로 보급 되었을때 전기차로 운전하는 택시기사님 차타면 꿀렁꿀렁 멀미하는 느낌을 다들 받아 봤을꺼임. 이게 회생제동 때문임) 즉, 전기차는 이 회생제동 때문에 운전이 숙달되면 원페달 드라이빙이(엑셀만으로 가속 감속하면서 운전) 가능함 . 근데 고령자들은 신체 감각이 젊은 사람들에 비해 떨어질 수 밖에 없고 회생제동 때문에 엑셀과 브레이크를 헷갈릴수가 있음. 그래서 엑셀을 놓는데 마치 브레이크 밟았었다고 착각할 수 있음.(밟았다 놨는데 속도가 크게 줄어드니까) 이 때문에 갑작스러운 돌발상황이 발생하면 속도를 줄인다면서 엑셀을 밟을 수도 있다는 거임. 따라서 충분한 이론과 실기 교육이 필요함 또 이를 인증하는 면허증 제도가 필요하다고 봄. 그외에 할말은 더 많지만 전기충전만 놓고 보더라도 각 지역별 전기 충전소 혜택카드도 다르고 복잡함. 전기차 제도 및 인프라 등이 많이 다듬어져야 한다고 봐서 구매는 시기상조라 봄.
2시간전 최근 택시를 탔을 때 자꾸 엑셀을 밟고떼고 하시며 꿀렁대길래 뭔가 싶었는데 딱 이건가보네요. 마침 고령 기사님이시기도 했거든요.
재밌수다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