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11월 중국 수출 5.2%↓ 수입 6.0%↓···무역흑자 전월비 21%↑뉴시스
- [속보] 여야, 예산안 처리 위해 20일 본회의 개의 합의뉴시스
- [속보] 인요한 "오늘 혁신위 회의로 마무리···11일 보고로 혁신위 활동 종료"뉴시스
- [속보]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전직 경찰 등 2700명 투입뉴시스
- [속보] 인요한 "혁신위 마무리 단계 들어간 것 사실"뉴시스
- [속보] '김용균 사건' 원청 대표 무죄 확정···대법, 상고 기각 뉴시스
- [속보] 검찰, '임금체불 혐의' 대유위니아 압수수색뉴시스
- LS전선, 1.5조 규모 유럽 해상풍력 HVDC 케이블 본계약뉴시스
- 대전지검, 장기미제 전화금융사기 '끝장 추적'···조직원 6명 기소뉴시스
- [속보] 11월 중국 수출 5.2%↓ 수입 6.0%↓···무역흑자 전월비 21%↑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2008년 데뷔 때부터 KIA 유니폼만 입은 원클럽맨
2009년 한국시리즈 7차전 끝내기 홈런 주인공

[서울=뉴시스]김주희 기자 = 현역 생활을 마무리한 나지완(37)의 은퇴식이 다음달 열린다.
KIA는 "10월7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펼쳐지는 KT 위즈와 경기에서 나지완의 은퇴식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은퇴식은 2009년 타이거즈 10번째 우승을 이끌었던 나지완의 활약을 떠올리며 'KIA의 홈런타자, 끝내주는 나지완'이란 주제로 진행된다"고 보탰다.
나지완은 이날 오후 5시부터 사전 이벤트 접수자 100명을 대상으로 30분 동안 사인회를 갖는다.
구장 중앙출입구엔 포효하는 나지완의 모습이 대형 통천으로 내걸린다. 이날 입장하는 팬 선착순 5000명은 나지완 사인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다.
오후 6시에는 그라운드 행사가 시작된다. 전광판을 통해 나지완의 활약상이 상영되고, 뒤이어 기념품과 꽃다발 전달식이 진행된다. 이어 동판으로 특별 제작된 홈 플레이드와 유니폼 액자 등 기념품 전달식이 열릴 예정이다.
경기 시작 전에는 나지완 가족이 함께하는 시구·시타 행사가 열린다. 나지완의 아들 현준 군과 아내 양미희 씨가 각각 시구·시타자로 나서고 나지완이 포수 자리에서 아내의 공을 받는다.
이날 선수단은 나지완의 29번이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뛴다. KIA는 "동료와 후배 선수들이 하나돼 나지완의 마지막 경기를 대신 한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경기 후엔 본격적인 은퇴식 행사가 진행된다.
나지완은 고별사로 팬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전하고, '마지막 타석' 퍼포먼스로 2009년 한국시리즈의 환희를 재현할 계획이다.
이어 나지완은 외야에서 팬들과 하이파이브를 나눈다. 본인의 주포지션이었던 좌익수 자리에 서면 나지완의 응원가 '나는 나비'의 원곡 가수 YB가 보내온 특별 영상이 전광판에 상영된다.
2008년 KIA 타이거즈에서 KBO리그에 데뷔한 나지완은 줄곧 KIA 유니폼만 입은 원클럽맨이다. 통산 1472경기에 출전해 타율 0.277, 221홈런 862타점 668득점의 성적을 남겼다.
한편, 이날 입장권은 나지완의 2009년 한국시리즈 7차전 끝내기 홈런 세리머니 모습을 바탕으로 제작된다. 입장권 예미는 30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찬호 생애 첫 GG?' 2023 황금장갑 주인공 개봉박두 프로야구 KIA타이거즈의 박찬호가 11일 골든글러브 시상식에 유격수 부문 후보로 나선다. KIA구단 제공. 올 시즌 각 팀 유격수들 가운데 최고의 수비력을 인정받은 박찬호(KIA타이거즈)와 오지환(LG트윈스)가 골든글러브를 두고 재격돌한다.2023년 KBO리그에서 각 포지션별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가 영광을 안게 되는 '2023 신한은행 SOL KBO 골든글러브 시상식'이 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골든글러브의 주인공은 지난 11월 29일부터 1일까지 올 시즌 KBO리그를 담당한 취재기자와 사진기자, 중계 담당 PD, 아나운서, 해설위원 등 미디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투표 결과에 따라 가려질 예정이다.골든글러브는 투수, 포수, 지명타자를 비롯해 1루수, 2루수, 3루수, 유격수, 및 외야수(3명)까지 총 10개 부문의 주인공들에게 수여된다. 수상자는 2023 시즌 각 포지션의 최고 선수를 상징하는 골든글러브와 함께 500만원 상당의 ZETT 용품 구매권을 부상으로 받으며, KBO리그 공식 스폰서인 신한은행에서 제공하는 선수 맞춤형 자산관리 상담 서비스와 함께 소정의 기념품도 받게 될 예정이다골든글러브 시상식은 본 시상식에 앞서 사전 행사로 막을 올린다. KBO 리그 스폰서인 동아오츠카의 2천만원 상당 유소년 야구 발전 후원물품 전달식이 열린 후, 한국스포츠사진기자협회가 선정한 골든포토상 시상식이 진행된다. 골든포토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함께 캐논 카메라가 부상으로 전달된다.이번 시상식의 진행은 KBS 김진웅, 이윤정 아나운서가 맡는다.또한, 최근 여성 댄스 크루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트릿우먼파이터2'에서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많은 인기를 얻은 '원밀리언' 댄스 크루, 그리고 무대를 장악하는 압도적인 가창력을 창법으로 '천둥 호랑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가수 권인하가 축하 무대에 오른다.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 KIA타이거즈, 무등산 환경정화활동 펼쳐
- · '캠프 성공적' 마무리훈련 떠난 호랑이 군단, 28일 귀국
- · 날벼락! KIA 김도영, 또 다쳤다···개막전 참여도 불투명
- · 아기호랑이 4인방, 국제무대서 경쟁력 입증
- 1"광주 염주종합운동장 '스포츠+여가시설' 신복합공간으로"..
- 2"사진 찍지 마" 굴착기로 협박한 40대 입건..
- 3"악성민원 근절" 붕괴사고 광주 화정아이파크 입주예정자들 호소..
- 4광주 광산구, 시 소유 도로 무단 사용 벤츠 판매장 적발..
- 5"예금하지 마세요"···수신창구 닫는 저축은행, 왜?..
- 6중흥동 한 교회 건물 앞 대리석 내려앉아···관계 당국 확인 중..
- 7"독감 치료제 드셨다면, 이틀은 혼자 있지 마세요"···왜?..
- 8"전셋값 또 오르나"···내후년 입주 물량 12년 만에 최저..
- 9'비수기 잊은' 나주혁신도시 호텔가···공공기관 이용 러시..
- 10기아 EV9, 큰폭 할인에 재고 소진···중고차 가격 역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