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강기정 광주시장 "스토리 있는 문화중심도시 광주 만들어야"

입력 2022.09.28. 18:15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 핵심 문화콘텐츠기업과 '정책소풍'

[광주=뉴시스] 강기정 광주시장이 28일 오후 동구 전일빌딩에서 열린 정책소풍에 참석해 애니메이션, 게임, 웹툰·스토리, 지식서비스 등 콘텐츠기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광주 문화콘텐츠산업 발전방향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 = 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강기정 광주시장이 대표 콘텐츠기업 창업가들을 만나 "스타트업과 벤처기업이 떠나지 않고 머물기 좋은 광주, 스토리 있는 문화중심도시 광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강 시장은 28일 오후 광주콘텐츠허브가 조성돼 있는 전일빌딩245에서 '정책소풍'을 열고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의 핵심인 애니메이션·게임·웹툰·스토리·지식서비스 등 콘텐츠기업 관계자들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광주시는 민선8기 들어 현안사항에 대해 시장과 시민 간 정책소통을 위한 '정책소풍'을 진행, 행사 중심이 아닌 현장 중심으로 관련 업계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강 시장은 '두다다쿵'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아이스크림스튜디오와 모바일 게임 제작기업인 플렉시마인드 사무실 등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간담회를 통해 사업 진행 사항과 애로사항 등을 들었다.

정책소풍 간담회에 참석한 대표들은 기업의 지속성 확보를 위한 광주시 지원책 확대, 미래 인재육성과 우수 인재 공급, 해외 바이어 매칭 등 투자활성화 방안 등을 마련해줄 것을 제안했다.

강 시장은 "광주시가 스토리가 있는 문화중심도시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문화콘텐츠 영역이 더욱 빛날 수 있어야 한다"며 "색깔 있는 도시, 기업들이 머물기 좋은 광주를 만들기 위해 창업생태계를 두텁고 다양하게 조성해 경쟁력을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전일빌딩245 5~7층까지 광주 지역 콘텐츠기업의 활성화를 위한 광주콘텐츠허브가 조성돼 있다. 총 72개 기업 419명의 종업원이 각종 콘텐츠 개발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
키워드뉴스
재밌수다 전기차 구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4시간전 ㅔ... ..에.... 뭐... ......... 에.... 집밥 있으면... ㅔ... 사십쇼..
4시간전 돈 없어서 못사지ㅇㅇ
4시간전 전용면허증발급필요 전기차 급발진 사고가 많이 난다고 뉴스에서 맨날 떠드는데 전기차사고 운전자 연령대 정리해서 발표는 안하더라? 충분히 정리해서 기사 낼 수 있을텐데 왜 안할까? 싶음. 일단 전기차 급발진 주장 기사보면 대게 60대 이상 고령자임. 그리고 이들 대다수가 무사고 경력도 상당함. 근데 왜 잦은 사고가 발생할까? 이건 전기차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임. 전기차는 내연기관이랑 다름 전기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회생제동 시스템이 들어있는데 엑셀을 밟으면 가속이 되고 엑셀을 놓으면 마치 브레이크 밟은 것 처럼 속도가 줄어듦(감속이 큼). (초창기 전기차가 택시로 보급 되었을때 전기차로 운전하는 택시기사님 차타면 꿀렁꿀렁 멀미하는 느낌을 다들 받아 봤을꺼임. 이게 회생제동 때문임) 즉, 전기차는 이 회생제동 때문에 운전이 숙달되면 원페달 드라이빙이(엑셀만으로 가속 감속하면서 운전) 가능함 . 근데 고령자들은 신체 감각이 젊은 사람들에 비해 떨어질 수 밖에 없고 회생제동 때문에 엑셀과 브레이크를 헷갈릴수가 있음. 그래서 엑셀을 놓는데 마치 브레이크 밟았었다고 착각할 수 있음.(밟았다 놨는데 속도가 크게 줄어드니까) 이 때문에 갑작스러운 돌발상황이 발생하면 속도를 줄인다면서 엑셀을 밟을 수도 있다는 거임. 따라서 충분한 이론과 실기 교육이 필요함 또 이를 인증하는 면허증 제도가 필요하다고 봄. 그외에 할말은 더 많지만 전기충전만 놓고 보더라도 각 지역별 전기 충전소 혜택카드도 다르고 복잡함. 전기차 제도 및 인프라 등이 많이 다듬어져야 한다고 봐서 구매는 시기상조라 봄.
2시간전 최근 택시를 탔을 때 자꾸 엑셀을 밟고떼고 하시며 꿀렁대길래 뭔가 싶었는데 딱 이건가보네요. 마침 고령 기사님이시기도 했거든요.
4분전 김광주 최고의 선택!
재밌수다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