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與 전대 첫 주말' 金·安, 나경원·윤심 공방···친이준석계, 친윤계 저격뉴시스
- "美FTC, 아마존 상대로 반독점 소송 검토" WSJ뉴시스
- 문채원vs박훈, 아군인가 적군인가···'법쩐'뉴시스
- 파주서 농작물 세척 기계 폭발, 50대 남성 숨져뉴시스
- 1053회 로또 1등 '22, 26, 29, 30, 34, 45'···보너스 '15'뉴시스
- 출근 첫날 돈 훔쳐 달아난 편의점 알바생···경찰 수사뉴시스
- 진천 축사서 불···돼지 1700마리 타 죽어(종합)뉴시스
- 서지혜·이상우, 키스 발각 '파국의 시작'···'빨간 풍선'뉴시스
- 美SEC, '사내 성문제 대응 미흡' 블리자드에 430억원 벌금 부과뉴시스
- 윤상현 "정진석, '당대표 선거 불법 개입' 친윤계 윤리위 회부해야"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전반 주도권 잡으며 코너킥 7개 찼지만 실패
가나 프리킥 때 실점…12개 코너킥 모두 무산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28일 가나전에서 유례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세트피스 공격 기회를 얻었지만 이를 모두 날렸다. 공교롭게도 한국은 세트피스 수비에서 선제골을 허용하며 패배의 쓴잔을 기울였다.
한국은 28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에 있는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에서 가나에 2–3으로 졌다.
우루과이전처럼 경기 초반 전방 압박으로 주도권을 잡은 한국은 가나 문전에서 거듭 코너킥을 얻어냈다.
코너킥은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손흥민이 문전으로 올린 코너킥은 번번이 가나 수비수에 걸렸다. 답답했던 김민재가 공격에 가담할 정도였지만 끝내 골은 나오지 않았다.
결국 한국은 많은 기회를 놓친 대가를 치렀다. 전반 24분 가나 조던 아예우가 프리킥을 올렸고 혼전 상황에서 모하메드 살리수가 공을 차넣었다.

가나는 이번 대회 개막 직전 스위스 전에서도 세트피스에서 골을 넣는 등 세트피스 공격에 강점을 보였지만 이에 대한 대비는 제대로 되지 않은 것으로 보였다.
세트피스는 후반에도 골칫거리였다. 후반 10분 코너킥 수비 상황에서 김문환이 머리로 건드린 공이 자칫하면 자책골로 연결될 뻔했다.
후반 45분 이강인이 올린 코너킥 역시 기대를 모았지만 이 역시 무위로 돌아갔다. 후반 추가시간 4분 손흥민의 코너킥도 가나 수비에 걸렸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여자농구 삼성생명, 최하위 하나원큐 꺾고 단독 3위로 기사내용 요약5연패 뒤 2연승[서울=뉴시스]여자프로농구 삼성생명 조수아. (사진=WKBL 제공)[서울=뉴시스]안경남 기자 = 여자프로농구 용인 삼성생명이 최하위 부천 하나원큐를 누르고 단독 3위가 됐다.삼성생명은 4일 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SOL 2022~2023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원정 경기에서 하나원큐에 63-51로 승리했다.2연승을 달린 삼성생명은 13승10패를 기록하며 인천 신한은행을 따돌리고 공동 3위에서 단독 3위로 올라섰다.반면 최하위 하나원큐는 20패째(3승)를 기록했다.삼성생명은 조수아(15득점 11리바운드)와 김단비(11득점 12리바운드)가 동반 더블더블로 팀 승리에 앞장섰다.조수아는 본인 한 경기 최다점과 함께 한 경기 최다 리바운드 타이를 이뤘다.하나원큐는 신지현이 17득점, 김지영이 10득점 6리바운드로 분전했다.또 정예림도 본인 한 경기 최다 블록(3개)을 기록했지만 패배를 막기엔 역부족이었다.1쿼터부터 앞서나간 삼성생명은 3쿼터 하나원큐에 추격을 허용했다.특히 쿼터 종료 14초를 남기고 44-51까지 삼성생명을 압박했다.하지만 삼성생명은 리드를 내주지 않았다. 설상가상 하나원큐는 신지현이 경기 종료 6분18초를 남기고 5반칙으로 물러나면서 힘을 잃었다.4쿼터 중반 5점 차까지 양 팀의 격차가 좁혀지기도 했지만, 삼성생명으로 막판 신이슬, 강유림의 3점포로 쐐기를 박았다.◎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 · 한국 테니스, 데이비스컵 첫날 벨기에에 2패···16강 빨간불(종합)
- · 프로농구 선두 인삼공사, 최하위 삼성 꺾고 4연승 질주
- · '봄배구' 노리는 KB손해보험, OK금융그룹 4연패 몰아
- · <고침> 권순우, 데이비스컵 1단식서 벨기에 베리스에 패배
- 1[법대로]계약금 빼돌린 부동산 중개 보조원···"임차인도 일부 ..
- 2'난방비 폭탄' 피하려고?···가스 끄고 전기장판 쓰면 절약될까..
- 3"난방비 40만원 실화냐" 리뷰들···잘보면 '절약꿀팁' 있다..
- 4[집피지기]내 집에 살면서 월세 수익도···세대분리형 아파트 장..
- 5[미분양 7만가구]①대구만 1만3000가구 넘어...'미분양 무..
- 6올해 나오는 청년 금융상품···'종잣돈' 모아볼까..
- 7'뜨거운 감자' 노인 무임승차···'65→70세' 상향 탄력 받..
- 8애플페이, 다음달 도입···삼성페이와 어떻게 다른가..
- 9연두색 번호판 어떤 차가 많이 달까···"1억 이하는 G80"..
- 10[주말의 OTT]천재+스타+거장=걸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