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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DN, 5년 연속 'ESG경영대상' 수상···성과 탁월

입력 2022.12.03. 06:27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공공기관 최초 협력사 ESG 지원·안전사회 구축 공로

[나주=뉴시스] 나주혁신도시에 들어선 한전KDN 신사옥 전경. (사진=뉴시스DB)

[나주=뉴시스] 이창우 기자 = 한전KDN이 2022년도 글로벌 스탠더드 경영대상(GSMA) 시상식에서 5년 연속 'ESG경영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스탠더드 경영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하고 한국경영인증원과 글로벌경영위원회가 주최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매년 ESG(환경·사회적 책무·거버넌스)경영, 안전경영, 품질경영 등 10개 부문에서 탁월한 성과를 낸 기업을 선정한다.

한전KDN은 경제, 환경, 사회분야에 균형 있는 ESG경영전략을 수립·관리하면서 체계적인 리스크관리와 지속적 성장을 실현한 성과가 탁월한 것으로 인정받았다.

[나주=뉴시스] 한전KDN이 개발한 'SMART 소방활동정보시스템' 솔루션 개념도. 이 솔루션은 한전KDN이 개발한 인공지능형 인력계수(인원수 파악) 시스템(APC)을 기반으로 완성됐다. (이미지=나주시 제공) 2022.09.08. photo@newsis.com

'깨끗한 에너지, 따뜻한 ICT기술, 신뢰받는 한전KDN'이라는 ESG 비전을 수립하고 직원참여형 친환경 실천 프로그램 'KDN Eco-Life'시행, 공공기관 최초 중소기업 맞춤형 ESG 가이드라인 개발·인증취득 지원, 건물 내 인원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소방활동 정보 시스템 개발, KDN형 ESG경영체계 구축을 통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장현 한전KDN 사장은 3일 "ESG경영이 중요해지는 만큼 꾸준한 협력사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PR챌린지, 클라우드 기반 현장 안전관리 시스템 구축 등 ESG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민을 포함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공감을 받을 수 있는 ESG경영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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