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도로공사, 현대건설 꺾고 챔프전 진출···흥국생명과 맞대결뉴시스
- 젤렌스키 "대반격 아직 시작 못해···무기 불충분"뉴시스
- 김형두·정정미 헌법재판관 후보자, 내주 국회 인사청문회뉴시스
- 이승엽 감독, 친정 삼성과 첫 만남서 패배···삼성 7연승뉴시스
- '나는 솔로' 13기 男 출연자 관련 학폭 주장 나와 뉴시스
- 서울 벚꽃, 평년보다 14일 빨리 개화···역대 2번째 뉴시스
- 챔프전 좌절 강성형 감독 "오늘 패배 약이 될 것이다"뉴시스
- 광화문광장에 모인 태권도복 입은 1만2천여명의 정체는?[뉴시스Pic]뉴시스
- 크래비티 '그루비' MV 비하인드 공개···"에너지 넘치게 촬영"뉴시스
- 민주노총 도심 대규모 집회···"주 69시간 시대역행"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폭행·운송 방해 등 3건 수사 중…1건은 내사

[무안=뉴시스] 변재훈 이영주 기자 = 민주노총 화물연대 총파업 기간 중 전남에서 발생한 운송 방해·폭행 등 각종 불법 행위에 대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3일 전남경찰청에 따르면, 광양경찰서는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폭처법) 상 공동폭행 혐의로 화물연대 조합원 3명을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이들은 파업 기간 중인 지난달 25일 오전 9시 40분께 광양시 광양읍 동순천서광양 톨게이트(완주 방향)에 정차한 비조합원 화물차 기사의 멱살을 잡고 욕설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조만간 이들을 불구속 송치할 방침이다.
전남경찰은 또 이달 1일 여수국가산업단지 내 한 화학공장 입구에서 물류 차량 출차를 방해한 화물연대 조합원 2명도 업무 방해 혐의로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
자세한 경위가 밝혀지는 대로 법리 검토를 거쳐 폭처법상 공동폭행 혐의 적용 여부도 저울질하고 있다.
같은 달 6일에는 금호타이어 곡성공장 입구에서 화물연대에 소속되지 않은 화물차 기사의 통행을 방해한 조합원 1명 업무방해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
전남경찰은 지난달 24일부터 이틀간 여수 소재 정유업체에서 다수의 조합원이 비조합원 차량 운송을 방해했다는 첩보를 바탕으로 입건 전 조사(내사)에 나섰다.
한편 광주에서는 이번 화물연대 총파업 관련 형사 입건자는 현재까지 없다.
◎공감언론 뉴시스 wisdom21@newsis.com, leeyj257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SPC물류계열사 파업 중 차량 진입 막은 노조원들 집유 호남샤니 광주공장 정문 점거 SPC그룹 계열사에 맞서 총파업을 벌이면서 상품 출하를 방해한 혐의로 기소된 노조원들이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16일 법조계에 따르면 광주지법 형사 3단독 이지영 부장판사는 업무방해와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기소된 A(40)씨에게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업무방해 혐의로 기소된 B(43)씨에게 징역 4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했다.A·B씨는 지난 2021년 9월16일 오전 6시 35분 광주 광산구 호남샤니 광주공장 정문 앞에서 조합원들과 화물트럭 진입을 10분 동안 막아 SPC GFS(물류 계열사)의 상품 출하 업무를 방해한 혐의로 기소됐다.A씨는 2021년 9월3일 차량 운송노선 조정 요구 파업 집회를 하던 중 대치하던 경찰관을 때린 혐의로도 재판에 넘겨졌다.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 광주본부 2지부 샤니지회는 2021년 9월2일부터 47일 동안 물류 노선 증·배차 재조정을 비롯한 노동 여건 개선을 요구하는 파업을 벌였다.재판장은 "A·B씨는 통상적인 쟁의 활동 행위를 넘어 적극적인 유형력을 행사했다. 부당한 침해를 벗어나기 위한 정당 행위로 볼 수 없다"며 "각자의 죄질을 고려해 형을 정했다"고 판시했다.이정민기자 ljm7da@mdilbo.com
- 1'시세보다 저렴' 광주 매입임대주택 117가구 공급, 자격은?..
- 2담양 담빛영화관, 영화 5편 '무료상영'..
- 3[집값 꿈틀]①"하락폭 커질 것"vs"바닥 확인"···전문가 전..
- 4'벚꽃만발'···진해군항제 등 전국 축제도 꽃망울 활짝..
- 5이복현 "주거형 오피스텔 DSR 조정···예금보호한도 상향 검토..
- 6[사건파일] 여직원 집에 무단침입? 전남도청 공무원 '..
- 7[집피지기]같은 아파트단지에서도 토지거래허가 여부 나뉜다고?..
- 8동료와 불건전한 관계 갖고 초과근무수당까지 챙긴 경찰관 ..
- 9강기정-송갑석 "군공항 이전 '4월 통과..
- 10[분양캘린더]부산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 등 6658가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