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기초학력지원센터, 학습 지원 본격 시작뉴시스
- 허웅 "父 허재, 집에 대해 아예 관심이 없는 분" 뉴시스
- 美공화당 대권 후보 속속 등장···이번주만 3명 예고뉴시스
- 日기시다, 저출산 재원안 미룬 배경은···여론반발·중의원해산 의식?뉴시스
- '김용건 며느리' 황보라, 시어머니에 감동 "설거지도 못하게 해"뉴시스
- 대만 진먼다오-中샤먼 잇는 다리···'경협 기회'인가, '트로이 목마'인가? 뉴시스
- 대체로 맑은 충북, 낮 최고 28도···미세먼지 '보통'뉴시스
- 의정부 을지대병원 중환자실 확대, 의료진도 대폭 확충뉴시스
- 美 기업들 "사무실로 돌아와라"···직원들은 '반발'뉴시스
- 부산, 대체로 맑은 날씨···낮 최고기온 27도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29일 전남도-국민통합위, 사회갈등 치유 업무협약

[무안=뉴시스] 이창우 기자 =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전남도 지역협의회가 전국 유일의 '무(無) 의대 지역 전남에 국립의과대학 설립'이라는 첫 과제를 안고 출범해 향후 역할이 주목된다.
전남도는 29일 도청 왕인실에서 대통령직속 국민통합위원회(위원장 김한길)와 함께 국민통합 증진 업무협약을 하고, 국민통합위원회 전남도 지역협의회 출범식을 함께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김한길 위원장을 비롯한 국민통합위 위원 10명, 전경선 전남도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용서와 화해를 통한 국민대통합'을 강조했던 고 김대중 전 대통령의 정신을 계승하고, 국민통합과 사회갈등 치유를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지역협의회 출범식에서 전남도는 '의대 없는 유일한 도(道)단위 지역 전남에 의대 설치, 국민통합과 지방소멸 대응의 첫걸음'이란 주제로 발제와 토론을 진행했다.

토론회에선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의과대학이 없는 전남도의 상황을 설명하고, '전남 국립의과대학 설립'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공유했다.
김영록 지사는 "국립의대 설립은 200만 도민의 30년 염원"이라며 "국민통합위원회 차원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민통합위원회 전남도 지역협의회는 세대·계층 간 갈등 극복과 국민 대통합에 뜻이 깊은 덕망 있는 지역 전문가 등 총 15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지역단위 통합을 위한 기본방향 설정과 전략 수립', '지역 단위 갈등의 예방·해결에 관한 사항', '지역 단위 구성원의 의견 수렴과 소통 활성화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는 업무를 주관하다.
또 국민통합위와 지역 간 소통·지역현장 중심의 국민 통합 실현을 위한 정책과 사업 추진 등의 역할도 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1이이경·이미주, 열애설 종지부 찍는다 ..
- 2"나 모르게 국제전화, 문자 발송?"···어떻게 된 일일까..
- 3'뱀 물림 사고' 임강성, 병원서 근황···"많이 좋아지고 있어..
- 4백지연 전 앵커, 현대家 사돈···子 결혼식에 박성웅·신애라 참..
- 5혜림 "원더걸스 시절 똥배 사진?···너무 창피해"..
- 6'탈원전 폐기' 한국, 원전 운전 세계 5위···빅3는 '美佛中..
- 7이서진, 김정은과 결별아픔 고백?···"내 인생 제일 큰 위기였..
- 8'성전환' 엘리엇 페이지 "유명 男배우가 성관계 협박"..
- 9한예슬 "너무 오랜만이죠"···그리스 여행 중?..
- 10엄정화, 핑클과의 추억 공개···이효리 "나이트 데려가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