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화순군, 1회용품 ZERO 청사 만든다

입력 2023.01.05. 17:00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텀블러 사용 챌린지 전개

[광주=뉴시스] 구길용 기자 = 구복규 화순군수는 5일 오전 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텀블러 사용 챌린지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화순군 제공). 2023.01.05. kykoo1@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길용 기자 = 전남 화순군은 지난해 11월부터 강화된 1회용품 사용 제한 조치에 맞춰 '1회용품 ZERO 청사 만들기’를 추진한다고 5일 밝혔다.

이를 위해 '1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 챌린지'를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구복규 군수를 비롯한 화순군 간부 50여명은 이날 오전 간부회의에서 텀블러 사용 챌린지 행사를 진행했다.

화순군은 각종 회의 시 개인 텀블러를 휴대하고 1회용 컵 음료 청사 내 반입 금지, 사무실 방문객 접대 시 다회용 컵 사용 등을 실천키로 했다.

또 화순군에서 시작한 챌린지를 군의회, 경찰서, 교육지원청 등 17개 유관기관과 각종 사회단체들로 확대해 자율 참여토록 할 계획이다.

이날 1번 주자인 구복규 화순군수는 챌린지에 참여할 다음 주자로 하성동 화순군의회 의장을 지목했다.

화순군 산하 모든 직원은 2월 정례조회 시 ‘1회용품 사용 안 하기’ 다짐 서약식도 가질 계획이다.

청사 내 1회용 컵이나 페트병, 1회용 접시 등을 사용하지 않고 사무용품은 재활용 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하는 내용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공직자 스스로가 다짐 서약을 하고 공공기관이 솔선수범하는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실천 운동이 화순군내 전체로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며 "공직자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ykoo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