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도로공사, 현대건설 꺾고 챔프전 진출···흥국생명과 맞대결뉴시스
- 렌, 홍콩 패션 매거진 커버 장식뉴시스
- '매운 음식'에 어울리는 막걸리는···'막쿠르트' 등 4종 추천뉴시스
- 여당 "민주, 반성 않고 정부 공격하며 北 두둔···정상인가"뉴시스
- 이재명 '개딸 비명계 공격'에 "조작된 이미지까지 동원···내부공격 멈춰야"뉴시스
- 젤렌스키 "대반격 아직 시작 못해···무기 불충분"뉴시스
- 김형두·정정미 헌법재판관 후보자, 내주 국회 인사청문회뉴시스
- 이승엽 감독, 친정 삼성과 첫 만남서 패배···삼성 7연승뉴시스
- '나는 솔로' 13기 男 출연자 관련 학폭 주장 나와 뉴시스
- 서울 벚꽃, 평년보다 14일 빨리 개화···역대 2번째 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초등생 등 피해자 3명…음란물 50여 건 제작

[광주=뉴시스]이영주 기자 = 군 복무시절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만난 미성년자를 꾀어 성착취한 예비역 병장에 대해 경찰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광주 동부경찰서는 3일 미성년자를 꼬드겨 음란물을 제작하고 이를 소지한 혐의(아동청소년 성 착취물 제작·소지 등)로 A(23)씨에 대해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2021년 4월 SNS를 통해 알게 된 초등학생 B양을 상대로 음란물을 제작하고 이를 받아 소지한 혐의다.
또 이듬해 2~3월 사이 SNS를 이용해 다른 피해자인 중학생 C양과 고등학생 D양에게 접근, 수개월동안 성착취물을 제작하고 소지한 혐의도 받는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군 복무 시절이던 당시 SNS를 통해 성착취를 목적으로 피해자들과 접촉, 친분을 쌓은 뒤 음란 행위 등을 촬영해 보내도록 지시한 것으로 드러났다.
A씨가 피해자들로부터 받아낸 사진·영상 등 성착취물은 50여 건에 달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밖에 A씨 소유 노트북과 휴대전화 등에 담겨있던 피해자 외 미성년자 불법촬영물 용량도 수 테라바이트에 달한 것으로 확인됐다.
A씨는 경찰에 '상대방의 승낙을 받았기 때문에 죄가 되는 줄 몰랐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앞서 A씨 사건을 수사 중이던 서울 소재 경찰서로부터 사건을 이첩받아 지난해 11월부터 조사를 이어왔다.
이후 해외에 학적을 두고 있는 A씨에 대해 3차례의 출국 금지를 요청하며 신병을 확보해왔다.
경찰은 사안의 중대성에 따라 법원에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eyj257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식당서 손님에게 흉기 휘두른 40대 업주 체포 [광주=뉴시스] 광주 북구 오치동 광주 북부경찰서 본관동. (사진=뉴시스DB) 2020.02.12.sdhdream@newsis.com[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광주 북부경찰서는 24일 식당에서 술 마시다 시비가 붙은 손님을 흉기로 위협한 혐의(특수폭행)로 업주 A(40)씨를 현행범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A씨는 이날 오전 5시 9분께 광주 북구 용봉동 한 식당에서 술을 마시다 손님 B(48)씨에게 흉기를 휘두르며 위협적인 언행을 한 혐의다.B씨는 가슴 등지에 부상을 입고 병원 치료를 받고 있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조사 결과 만취한 A씨는 종업원을 나무라다, '왜 그러느냐'며 만류하는 B씨와 다툼 도중 이 같은 일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A씨는 B씨와 격한 말다툼을 벌이다 화를 참지 못하고 식당 주방에서 들고 나온 흉기로 B씨를 위협한 것으로 조사됐다.경찰은 A씨가 술이 깨는 대로 조만간 불러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공감언론 뉴시스 wisdom21@newsis.com
- · 광주 오피스텔서 방화 의심 불
- · 광주 시내버스서 승객 낙상 잇따라···이틀 새 5명 다쳐
- · 음주운전한 현직 경찰, 주차 차량 들이받아 덜미
- · 광주 수영장 채광시설서 20대 여성 7m 아래로 추락 사망
- 1'시세보다 저렴' 광주 매입임대주택 117가구 공급, 자격은?..
- 2담양 담빛영화관, 영화 5편 '무료상영'..
- 3[집값 꿈틀]①"하락폭 커질 것"vs"바닥 확인"···전문가 전..
- 4'벚꽃만발'···진해군항제 등 전국 축제도 꽃망울 활짝..
- 5이복현 "주거형 오피스텔 DSR 조정···예금보호한도 상향 검토..
- 6[사건파일] 여직원 집에 무단침입? 전남도청 공무원 '..
- 7[집피지기]같은 아파트단지에서도 토지거래허가 여부 나뉜다고?..
- 8동료와 불건전한 관계 갖고 초과근무수당까지 챙긴 경찰관 ..
- 9강기정-송갑석 "군공항 이전 '4월 통과..
- 10[분양캘린더]부산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 등 6658가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