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봄배구' 노리는 KB손해보험, OK금융그룹 4연패 몰아

입력 2023.02.04. 15:47 댓글 0개

기사내용 요약

비예나 20점·한성정 13점 활약

남자프로배구 KB손해보험 선수들. (사진=한국배구연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주희 기자 = '봄배구' 경쟁에 뛰어든 KB손해보험이 OK금융그룹을 4연패에 몰아넣었다.

KB손해보험은 4일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22~2023 V-리그 남자부 OK금융그룹전에서 세트 스코어 3-0(25-23 25-21 25-22) 완승을 거뒀다.

2연승을 달린 KB손해보험은 10승16패 승점 30을 기록했다. 순위는 6위에 머물렀지만 4연패에 빠진 4위 OK금융그룹(12승14패 승점 37)과 격차를 승점 7로 좁혔다. 3위 우리카드(14승12패 승점39)와는 승점 9차다.

KB손해보험 비예나는 20점을 책임졌고, 한성정은 공격성공률 80.00%로 13점을 지원했다.

OK금융그룹은 레오가 25점을 기록했지만 나머지 국내 선수들은 모두 한 자릿수 득점에 그쳤다.

KB손해보험이 1세트를 잡고 우위를 점했다.

16-18로 끌려가던 KB손해보험은 한성정의 후위 공격과 김홍정의 속공, 비예나의 퀵오픈으로 역전했다.

고비에선 상대 범실로 한숨을 돌렸다. 20-19에서 OK금융그룹 전병선의 서브가 벗어나 한 점을 얻었고, 21-20에서도 레오의 서브 범실로 달아났다.

23-22에서 황경민의 시간차 공격으로 세트 포인트에 도달한 KB손해보험은 비예나의 후위 공격으로 25점째를 채웠다.

팽팽팼던 2세트도 KB손해보험의 차지였다.

접전을 거듭하던 KB손해보험은 20-20에서 비예나의 퀵오픈과 서브 에이스로 흐름을 가져갔다.

OK금융그룹이 레오의 후위 공격으로 한 점을 따라붙었지만 KB손해보험은 한성정의 오픈 공격에 이은 비예나의 연속 후위 공격으로 2세트를 마무리했다.

기세를 올린 KB손해보험은 3세트에서 경기를 끝냈다.

초반 12-6으로 달아난 KB손해보험은 분위기를 넘겨주지 않았다. 18-15에서 황경민의 시간차 공격으로 점수를 쌓았고, 23-20에서는 비예나의 후위 공격으로 매치 포인트를 선점했다.

OK금융그룹이 레오와 송명근 등을 앞세워 계속 따라 왔지만 KB손해보험은 비예나의 오픈 공격으로 경기에 마침표를 찍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h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
키워드뉴스
재밌수다 전기차 구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4시간전 ㅔ... ..에.... 뭐... ......... 에.... 집밥 있으면... ㅔ... 사십쇼..
4시간전 돈 없어서 못사지ㅇㅇ
4시간전 전용면허증발급필요 전기차 급발진 사고가 많이 난다고 뉴스에서 맨날 떠드는데 전기차사고 운전자 연령대 정리해서 발표는 안하더라? 충분히 정리해서 기사 낼 수 있을텐데 왜 안할까? 싶음. 일단 전기차 급발진 주장 기사보면 대게 60대 이상 고령자임. 그리고 이들 대다수가 무사고 경력도 상당함. 근데 왜 잦은 사고가 발생할까? 이건 전기차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임. 전기차는 내연기관이랑 다름 전기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회생제동 시스템이 들어있는데 엑셀을 밟으면 가속이 되고 엑셀을 놓으면 마치 브레이크 밟은 것 처럼 속도가 줄어듦(감속이 큼). (초창기 전기차가 택시로 보급 되었을때 전기차로 운전하는 택시기사님 차타면 꿀렁꿀렁 멀미하는 느낌을 다들 받아 봤을꺼임. 이게 회생제동 때문임) 즉, 전기차는 이 회생제동 때문에 운전이 숙달되면 원페달 드라이빙이(엑셀만으로 가속 감속하면서 운전) 가능함 . 근데 고령자들은 신체 감각이 젊은 사람들에 비해 떨어질 수 밖에 없고 회생제동 때문에 엑셀과 브레이크를 헷갈릴수가 있음. 그래서 엑셀을 놓는데 마치 브레이크 밟았었다고 착각할 수 있음.(밟았다 놨는데 속도가 크게 줄어드니까) 이 때문에 갑작스러운 돌발상황이 발생하면 속도를 줄인다면서 엑셀을 밟을 수도 있다는 거임. 따라서 충분한 이론과 실기 교육이 필요함 또 이를 인증하는 면허증 제도가 필요하다고 봄. 그외에 할말은 더 많지만 전기충전만 놓고 보더라도 각 지역별 전기 충전소 혜택카드도 다르고 복잡함. 전기차 제도 및 인프라 등이 많이 다듬어져야 한다고 봐서 구매는 시기상조라 봄.
2시간전 최근 택시를 탔을 때 자꾸 엑셀을 밟고떼고 하시며 꿀렁대길래 뭔가 싶었는데 딱 이건가보네요. 마침 고령 기사님이시기도 했거든요.
5분전 김광주 최고의 선택!
재밌수다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