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전남 사흘간 내린 비 오후 그쳐···기온 23~29도 뉴시스
- 대구·경북, 구름 많다가 차차 맑아짐···낮 20~27도뉴시스
- 산업부 '흑자전환' 낙관 경계해야···"하반기도 무역적자" 전망뉴시스
- [단독]'매독환자 급증' 한국도 불안···3급 감염병 상향 추진뉴시스
- [오늘의 주요일정]사회(5월31일 수요일)뉴시스
- 선관위 '고위직 자녀 채용' 자체 전수조사에 '면피용' 불신 팽배뉴시스
- [오늘의 주요일정]법조(5월31일 수요일)뉴시스
- 오세훈, 100세 노인 봉양 '효자·효부·효손'에 표창뉴시스
- '스타일테크' 인재 키운다···'청년취업사관학교' 광진캠퍼스 개관뉴시스
- 지하철서 즐기는 210초 영상···'국제지하철영화제' 공모 시작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전신화상' 지인, 치료 도중 숨져
넉 달여 만에 범행정황 '수면 위'

[고흥=뉴시스] 변재훈 기자 = 내기 윷놀이를 하다 시비가 붙은 지인에게 불을 질러 끝내 숨지게 한 6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전남 고흥경찰서는 23일 다툼 도중 지인의 몸에 불을 붙여 숨지게 한 혐의(살인)로 A(62)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
A씨는 지난해 11월 4일 고흥군 한 마을 내 가건물에서 내기 윷놀이를 하다 지인 B씨의 몸에 인화물질을 끼얹어 라이터로 불을 붙여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온몸에 화상을 입은 B씨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다가 이달 20일 숨졌다.
조사 결과 A씨는 윷놀이를 하다 돈을 딴 B씨가 급히 자리를 뜨려하자, 크게 다퉜고 홧김에 범행한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입원 치료 중 숨진 B씨의 구체적인 화상 경위 등을 파악하는 과정에서 A씨의 범행 정황을 확인했다.
A씨는 범행 직후 경찰·119구급대에 신고하지 않고 자가용으로 B씨를 병원까지 옮겼다. 또 함께 있던 지인들에게 '모른 척 해달라'는 취지로 회유한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자세한 범행 동기와 경위를 파악하는 대로, 신병 처리 방향을 검토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wisdom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선상에서 말다툼하다 흉기 휘두른 40대 선원 긴급체포 [목포=뉴시스] 전남 목포해양경찰서. (사진=목포해경 제공·뉴시스 DB).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신안=뉴시스]이영주 기자 = 선상에서 말다툼을 벌이다 흉기를 휘두른 선원이 검거됐다.목포해양경찰서는 동료 선원을 흉기로 찌른 혐의(살인미수)로 40대 남성 A씨를 긴급체포했다고 26일 밝혔다.A씨는 지난 25일 오후 6시 32분께 전남 신안군 흑산도 주변 해상의 15t급 어선에서 동료 선원 40대 남성 B씨의 목 등을 향해 흉기를 휘두른 혐의다.다친 B씨는 육지 대형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조사 결과 A씨는 말다툼 도중 B씨가 선실로 돌아가자 쫓아가 이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신고를 받고 출동한 해경은 전날 오후 8시 11분께 A씨를 긴급체포하고 현장에서 범행에 사용된 흉기를 압수했다.해경은 정확한 범행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공감언론 뉴시스 leeyj2578@newsis.com
- · 물류회사서 후진하던 지게차에 치인 40대 작업자 숨져
- · '재소자 폭행에 근무일지 조작까지' 전남경찰, 교도관 8명 송치
- · 교도관들 '주먹질 쉬쉬'···다친 수형자는 한달간 독방行
- · 무안 국도서 덤프트럭이 교량안전진단 현장 덮쳐···5명 사상
- 1함평나비축제 "어묵 1만원·번데기 4천원"···日유튜버 “실화냐..
- 2남궁민, '서울숲' 자가 매입까지 19년···시세 차익 약 16..
- 3“올 여름 5일 빼고 비”…역대급 장마 소식에 '이 제품' 검색..
- 4분양·인허가·착공 트리플 급감···2~3년 뒤 신축 부족 우려..
- 5광주 시민들이 추천한 광주 여름꽃 명소..
- 6"비상구 온몸으로 막았다"···아시아나 승무원 대처 주목..
- 7"편도 최저 8400원" 성수기 제주도 항공권 특가 ..
- 8두툼한 회가 생각난다면? 광주 여기 어때요?..
- 9대환대출 서비스 이용방법은···"15분이면 갈아타기 OK"..
- 10"이제 직접 고친다"···삼성, 갤럭시 '자가 수리' 국내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