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고침> 대통령실, 北 우주발사체 발사에 NSC 소집뉴시스
- [속보] 日 "北 미사일 발사한 듯···건물·지하로 대피하라"뉴시스
- [속보] 日 "北, 탄도미사일 가능성 있는 발사체 발사"뉴시스
- [속보] 합참 "北, 남쪽 방향으로 '北 주장 우주발사체' 발사"뉴시스
- [단독]방탄소년단 제이홉 아미 조교된다···맏형 진 이어 두 번째뉴시스
- "340조 희귀질환 시장 잡아라"···K바이오, 신약개발 분주뉴시스
- 유엔, 예멘해 좌초 대형유조선 구조용 특수선박 파견 뉴시스
- 20살 연상 남편 살해 20대, 구치소 내 폭행으로 1심 벌금형뉴시스
- 민주노총 오늘 대규모 도심 집회···물리적 충돌 긴장감뉴시스
- 성유진, 롯데오픈 2연패 정조준···김효주 3년만에 정상 도전뉴시스
운전기사·승객 안전수칙 준수해야

무등일보 DB.

60~80대 고령자들이 광주 시내버스에서 넘어져 잇따라 부상을 당하면서 대중교통의 안전운행이 요구된다.
일부 시내버스 운전기사들의 과속 운전 및 급출발, 급정거 등 승객 안전을 위협하는 운행은 자제돼야 하는 것은 물론 승객들도 손잡이 잡기·운행 중 이동 금지 등 안전수칙을 준수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23일 광주 남부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시30분께 남구 봉선동 한 버스정류장에 정차 중인 지원56번 시내버스에서 하차하려던 승객 A(66)씨가 넘어졌다. A씨는 이 사고로 뒤통수가 5㎝ 가량 찢어지는 부상을 입고 119 구급대에 의해 후송됐다.
지난 21일 오후 4시30분께에는 광주 동구 서석동 한 교차로에서 시내버스에 타고 있던 승객 4명이 낙상했다. 이들 중 2명은 70대 이상 노인이었다.
시내버스 기사는 당시 우측에서 끼어든 다른 차량을 피하기 위해 급정거한 것으로 조사됐다. 승객들은 어깨나 가슴 등에 타박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경찰은 승객들과 버스 기사를 대상으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
안혜림기자 wforest@mdilbo.com
저작권자 ⓒ 무등일보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
조선대 항공우주공학관서 불···인명 피해 없어 조선대 연구실서 불 조선대학교의 한 실험실에서 화재가 발생해 건물 내부에 있던 사람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다.29일 광주 동부소방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께 동구 서석동 조선대학교 항공우주공학관 1층 실험실에서 불이 났다.소방당국은 인력 55명과 장비 14대를 동원해 화재 발생 31분만인 9시31분께 불길을 잡았다.이 불로 건물과 집기류 등이 일부 소실돼 1천500여만원의 재산 피해가 났으며 건물 내부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대피해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해당 실험실은 지난해 6월 누리호 2차 발사 당시 탑재된 큐브위성 개발이 진행된 곳이다.경찰과 소방당국은 실험에 사용하던 시료에 의해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강승희기자 wlog@mdilbo.com
- · [사건파일] 한 살배기 아들 "창밖으로 던지겠다"며 상습폭행한 30대母
- · 출근길 화마 덮친 시내버스...25명 모두 대피
- · 대인동서 '무전취식·업무방해' 일삼은 전과 60범 구속영장
- · 광주 야산서 불···진화 중
댓글0
0/300
많이본 뉴스
- 1함평나비축제 "어묵 1만원·번데기 4천원"···日유튜버 “실화냐..
- 2남궁민, '서울숲' 자가 매입까지 19년···시세 차익 약 16..
- 3“올 여름 5일 빼고 비”…역대급 장마 소식에 '이 제품' 검색..
- 4분양·인허가·착공 트리플 급감···2~3년 뒤 신축 부족 우려..
- 5광주 시민들이 추천한 광주 여름꽃 명소..
- 6"비상구 온몸으로 막았다"···아시아나 승무원 대처 주목..
- 7두툼한 회가 생각난다면? 광주 여기 어때요?..
- 8"편도 최저 8400원" 성수기 제주도 항공권 특가 ..
- 9대환대출 서비스 이용방법은···"15분이면 갈아타기 OK"..
- 10"이제 직접 고친다"···삼성, 갤럭시 '자가 수리' 국내 도입..
댓글많은 광주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