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尹 "제복 입은 영웅 예우는 국가 책무이자 헌법의 실천 명령"뉴시스
- [속보] 尹 "국가위해 헌신한 영웅 기억·예우해야 나라다운 나라"뉴시스
- [속보] 尹 "北 핵·미사일 고도화 맞서 한미 '핵기반 동맹'으로 격상'뉴시스
- [속보] 尹 "호국영웅 유해 발굴·국외 독립운동 순국선열 유해 봉환 노력"뉴시스
- 펜데믹 위로 '다이너마이트' 힐링 여전···방탄소년단, 통산 첫 17억뷰 뮤비뉴시스
- RFA "北, 연좌제 '이중처벌' 강조하며 탈북차단 나서"뉴시스
- '세리에A 최우수 수비상' 김민재 금의환향 [뉴시스Pic]뉴시스
- '봄봄'·'오텔로'·'카르멘', 오페라 하이라이트 페스타 개최뉴시스
- 충북 음성 양계장 불, 1000마리 폐사-4억3000만원 피해뉴시스
- 민주당 "물가상승에 서민시름 깊어···과감한 추경 필요"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일본·튀르키예·미국과 공동 7위…잔여 3경기 남아

[서울=뉴시스]안경남 기자 = 한국 여자컬링 국가대표 '팀 하(하승연·김수진·양태이·김혜린)'가 세계선수권에서 펼쳐진 한일전에서 패했다.
팀 하는 23일(한국시간) 스웨덴 산드비켄에서 열린 2023 여자컬링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일본에 4-7로 졌다.
한국은 앞서 덴마크, 뉴질랜드, 스코틀랜드, 독일을 상대로 4연승을 기록하다 튀르키예, 캐나다, 일본에 3연패를 당했다.
2021년과 2022년 이 대회에서 모두 일본을 이겼던 한국은 이날 일본에 시종일관 끌려간 뒤 끝내 역전하지 못했다.
이번 대회는 13개 참가국이 다른 팀들과 모두 맞대결을 벌이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진행한다.
전날 튀르키예에 5-6으로 진 한국은 캐나다에 6-8로 패하며 연패에 빠졌고, 이날 한일전에서 또 무너졌다.
4승5패가 된 한국은 일본, 튀르키예, 미국과 함께 공동 7위에 자리했다.

한국은 스웨덴, 미국, 스위스와 3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이번 대회는 1, 2위가 준결승으로 직행한다. 3위는 6위와 겨루고, 4위와 5위가 맞붙어 승리한 팀이 남은 준결승 티켓을 가져간다.
공동 5위인 독일, 노르웨이(이상 5승4패)를 제치려면 남은 경기에서 모두 이기고 이들의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
스웨덴과 미국은 2020년대 들어 세계선수권대회서 만나 승리한 경험이 있다.
반면 스위스와는 지난해 두 차례 만나 모두 패했다. 디펜딩 챔피언인 스위스는 이번 대회에서도 9연승으로 선두에 올라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n9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전남도청 펜싱, 전국대회서 금·은·동 수확 [무안=뉴시스] 전남도청 펜싱팀 *재판매 및 DB 금지[무안=뉴시스] 류형근 기자 = 전남도청 여자펜싱팀이 국가대표선발전에서 금·은·동 3개의 메달을 가져왔다.전남도체육회는 전남도청 펜싱팀이 충남 계룡시민체육관에서 열린 '2023 펜싱 국가대표선수 선발대회'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수확했다고 6일 밝혔다.이번 대회 여자에뻬 개인전에 출전한 김향은 16강과 8강에서 각각 김한별(한국체대)과 강영미(광주 서구청)를 15대 9로 누르고 준결승에 안착했다.이어 동료 박소형을 만나 치열한 접전 끝에 15대 14로 승리한 뒤 결승에서 이신희(강원도청)을 15대 7로 꺾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박소형은 동메달을 수확했다.최세빈은 16강에서 최혜정(대전시청)을 15대 13, 8강에서 전은혜(인천중구청)를 15대 9, 준결승에서 윤소연(대전시청)을 15대 8로 이기고 결승에 진출했지만 전하영(서울시청)에 11대 15로 패해 은메달에 머물렀다.김용율 전남도청 감독은 "국가대표 선발대회 개인전에서 전남도청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둬 기쁘다"며 "올 시즌 남은대회와 10월에 전남에서 열리는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 · 전국역도대회 금메달, 완도군청 7개·보성군청 3개 수확
- · '세리에A 최우수 수비상' 김민재 금의환향 [뉴시스Pic]
- · 김민재, 메달·트로피 들고 금의환향···"목표 다 이뤘다"(종합)
- · 세리에A 데뷔 시즌 '최고 수비수' 등극한 김민재 귀국
- 1광주로 파고든 마약···1년 새 마약 적발 절반 늘어..
- 2하반기 최악의 역전세난 온다..
- 3'조선대 관통' 지산동 우회도로 9일 개통···"도심 접근성 개..
- 4"옛날과자가 한봉지에 7만원?"···전통시장 바가지 논란..
- 5광주 택시요금 7월 1일부터 기본요금 인상..
- 6광산구 호텔 파티룸서 집단 마약파티···20대 7명 입건..
- 7집값 불안에···분양가 상한제 적용 '택지지구' 아파트 경쟁률 ..
- 8전남 화순탄광, 120년 만에 문 닫는다···정부, 보상금 2...
- 9"이래서 이혼했네" 생각 언제 들까···남녀 '이 모습' 보면..
- 10"분양가보다 싼 매물에도"···'날개 없는 추락' 오피스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