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남부 낮 최고 23~29도...맑고 더위뉴시스
- 김봄소리 "'콩쿠르 사냥꾼' 이전 바둑 선수로도 출전...둘 다 위장할 수 없어"[문화人터뷰]뉴시스
- [오늘의 주요일정]정치(6월4일 일요일)뉴시스
- 제주, 대체로 흐림···낮 기온 23~25도 내외뉴시스
- 인천 대체로 맑고 예년보다 더워···한낮엔 강풍 불어뉴시스
- '낮 최고 31도' 맑고 더워···일부 지역 한때 소나기[오늘날씨]뉴시스
- 바이든, 부채한도 합의 법안 서명···美디폴트 우려 종지부뉴시스
- 현정화 "BTS 진 탁구 가르쳐주고파"뉴시스
- [속보]바이든, 부채한도 합의 법안 서명···美디폴트 우려 종지부뉴시스
- 러시아 "美 적대적 정책 버려야 핵무기감축협정 재개"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후반 교체 투입 30분 출전…공격 포인트 없어
"좋은 경기를 했는데 이기지 못해 아쉬운 결과"

[울산=뉴시스] 안경남 기자, 박대로 기자 =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이강인(마요르카)이 클린스만 감독이 공격적이고 강하게 압박하는 축구를 원한다고 설명했다.
이강인은 24일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 콜롬비아와 A매치 평가전에서 2-2로 맞선 후반 15분 정우영(프라이부르크) 대신 그라운드를 밟았다.
왼쪽 측면 미드필더에 선 이강인은 30분 가량 뛰었지만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했다. 이강인은 손흥민과 2대1 패스를 통해 측면을 돌파한 뒤 크로스를 올렸지만 득점으로 이어지진 않았다. 이강인은 후반 종료 직전에는 화려한 발재간으로 상대 반칙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강인은 경기 후 기자들과 만나 "좋은 경기를 했는데 아쉬운 결과"라며 "0-2로 이기고 있었는데 아쉬운 실점으로 이기지 못해 아쉽다"고 밝혔다.

그는 교체 투입된 데 대해 "경기에 뛸 수 있어 좋다. 선수로서 경기를 많이 뛰면 뛸수록 좋다"며 "기회가 주어지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해 팀에 도움이 되려 노력한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 더 많은 시간 뛰고 싶다"고 말했다.
이강인은 클린스만 감독의 전술에 관해서는 "공격적 축구를 원한다"며 "파이팅 넘치고 앞에서 강하게 압박하는 것을 원하신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K리그2 최하위 천안, 경남에 2-3 패배···개막 15경기 무승(종합) [서울=뉴시스]프로축구 K리그2 천안시티 박남열 감독 (사진 = 프로축구연맹 제공)[서울=뉴시스] 박지혁 기자 = 프로축구 K리그2(2부) 최하위 천안시티가 개막 15경기째 마수걸이 승리를 신고하지 못했다.천안은 3일 충남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경남FC와 하나원큐 K리그2 2023 16라운드에서 2-3으로 석패했다.이로써 13개 구단 중 최하위인 천안은 개막 15경기에서 첫 승리를 거두지 못하며 1무14패(승점 1)에 그쳤다. 최근 7연패다. 지난 4월19일 안산 그리너스를 상대로 1-1로 비겨 유일한 승점 1점을 챙겼다.경남은 7승(6무2패 승점 27)째를 신고하며 치열한 선두 경쟁을 예고했다. 선두 FC안양(승점 28)과 승점 차는 1이다.천안은 경기 시작 15분 만에 이석규의 자책골로 주도권을 내줬지만 4분 만에 김현중의 골로 동점을 만들었다.하지만 경남은 전반 23분 글레이손, 28분 원기종의 릴레이골을 앞세워 달아났다. 1-3로 뒤진 천안은 전반 추가시간 김현중의 두 번째 골로 추격했지만 끝내 동점골을 터뜨리지 못했다.안양은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린 부천FC와 경기에서 종료 직전에 닐손주니어에게 통한의 동점골을 허용해 2-2로 비겼다.8승4무3패(승점 28)로 선두를 지켰지만 2위 경남과 승점 차를 3으로 벌릴 수 있는 기회를 놓쳤다.부천(8승2무5패 승점 26)은 부산 아이파크(승점 26)와 승점이 같지만 다득점에서 25골로 부산(20골)에 앞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부산이 4위다.한편, 충남아산은 김승호, 고무열의 골에 힘입어 성남FC에 2-0으로 승리했다.◎공감언론 뉴시스 fgl75@newsis.com
- · 전북, 110번째 '현대가 더비'서 울산 2-0 제압···수원FC 4연패 탈출(종합2보)
- · 전북, 110번째 '현대가 더비'서 울산 2-0 제압···수원FC 4연패 탈출(종합)
- · '조규성 결승골' 전북, 110번째 현대가 더비서 울산에 2-0 승리
- · K리그2 최하위 천안, 경남에 2-3 패배···개막 15경기 무승
- 1이이경·이미주, 열애설 종지부 찍는다 ..
- 2"나 모르게 국제전화, 문자 발송?"···어떻게 된 일일까..
- 3'뱀 물림 사고' 임강성, 병원서 근황···"많이 좋아지고 있어..
- 4백지연 전 앵커, 현대家 사돈···子 결혼식에 박성웅·신애라 참..
- 5혜림 "원더걸스 시절 똥배 사진?···너무 창피해"..
- 6'탈원전 폐기' 한국, 원전 운전 세계 5위···빅3는 '美佛中..
- 7이서진, 김정은과 결별아픔 고백?···"내 인생 제일 큰 위기였..
- 8'성전환' 엘리엇 페이지 "유명 男배우가 성관계 협박"..
- 9한예슬 "너무 오랜만이죠"···그리스 여행 중?..
- 10엄정화, 핑클과의 추억 공개···이효리 "나이트 데려가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