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만 진먼다오-中샤먼 잇는 다리···'경협 기회'인가, '트로이 목마'인가? 뉴시스
- 대체로 맑은 충북, 낮 최고 28도···미세먼지 '보통'뉴시스
- 의정부 을지대병원 중환자실 확대, 의료진도 대폭 확충뉴시스
- 美 기업들 "사무실로 돌아와라"···직원들은 '반발'뉴시스
- 부산, 대체로 맑은 날씨···낮 최고기온 27도뉴시스
- 통영시 장기체류 여행 프로젝트, "통영에서 살아보고 힐링해요"뉴시스
- 음주량 제한명령 어긴 전자발찌 50대남, 400만원 벌금형뉴시스
- "가자, 보스턴으로"···K제약바이오, '바이오 USA' 총출동뉴시스
- 대구·경북, 가끔 구름 많음···낮 26~30도뉴시스
- "추경 없다" 일관하지만···"잉여금·기금만으론 역부족"[커지는 세수결손②]뉴시스

[고양=뉴시스] 송주현 기자 = 선불을 받고 잠적한 마사지업소 태국인 직원을 찾아내 폭행하고 돈과 여권 등을 빼앗은 업주 2명이 경찰에 구속됐다.
일산동부경찰서는 특수강도 혐의로 마사지 업소 30대 업주 A씨와 40대 업주 B씨를 구속했다고 25일 밝혔다.
A씨 등은 지난 1월 2일 오전 3시 40분께 고양시 일산동구 한 주택에서 태국인 여성 C씨를 붙잡고 머리 등을 폭행한 뒤 현금 45만 원과 휴대폰, 여권 등 소지품을 빼앗은 혐의다.
이들은 경찰조사에서 "C씨를 업소에 고용했는데 선불을 받고 도망가 돈을 찾기 위해 범행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C씨의 신고를 받고 A씨와 B씨의 휴대전화 위치 추적 등을 벌여 지방에서 A씨 등을 붙잡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시스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
화물차 번호판 투자 사기로 75억 가로챈 40대 징역 8년 [광주=뉴시스] 신대희 기자 = 영업용 화물차 운송 사업과 번호판 매매사업 투자금 명목으로 75억 원을 가로챈 40대가 징역 8년을 선고받았다.광주지법 제11형사부(재판장 고상영 부장판사)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과 위조사문서 행사 등 혐의로 기소된 A(47)씨에게 징역 8년을 선고했다고 4일 밝혔다.A씨는 2020년 11월 30일부터 지난해 3월 2일까지 '자신이 운용하는 물류·운송 사업에 투자하면 고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속여 투자자 12명으로부터 약 75억 원을 가로챈 혐의로 기소됐다.A씨는 '화물차 매입비에 투자해달라. 1t·2.5t급 화물차에 투자하면 매달 운송비 180만 원·320만 원을 지급하겠다. 2년 뒤 계약기간이 끝나면 투자비에 한 달분 운송료를 더해 돌려주겠다'고 거짓말한 것으로 조사됐다.A씨는 또 '영업용 화물차 번호판을 구입해 되팔면 1대당 200만 원에서 300만 원의 수익을 낼 수 있다. 1억 원을 투자하면 수익금 3000만 원을 주고, 언제든지 원금 회수를 원하면 두 달 내로 원금을 돌려주겠다'고 사기 행각을 벌였다.A씨는 영업용 화물차 번호판 매매사업을 정상적으로 하고 있는 것처럼 화물자동차 운수사업 법인매매 계약서 2부를 위조·행사한 혐의로도 재판에 넘겨졌다.A씨는 이밖에도 냉동식품 물류차 투자비와 쓰레기매립장·소각장 왕복 운행 암롤트럭 운행 투자비 명목 등으로도 돈을 가로채 채무 변제에 쓴 것으로 드러났다.재판부는 "고수익을 빌미로 큰 피해를 야기한 A씨의 죄책이 매우 무겁다. 피해자들은 거액의 채무를 지거나 평생 모은 재산을 한순간에 잃게 됐다. 피해자들의 엄벌 탄원과 일부 합의가 이뤄진 점 등을 두루 고려해 형을 정했다"고 판시했다.◎공감언론 뉴시스 sdhdream@newsis.com
- · 대체로 맑은 충북, 낮 최고 28도···미세먼지 '보통'
- · 부산, 대체로 맑은 날씨···낮 최고기온 27도
- · 음주량 제한명령 어긴 전자발찌 50대남, 400만원 벌금형
- · 대구·경북, 가끔 구름 많음···낮 26~30도
댓글0
0/300
많이본 뉴스
- 1이이경·이미주, 열애설 종지부 찍는다 ..
- 2"나 모르게 국제전화, 문자 발송?"···어떻게 된 일일까..
- 3'뱀 물림 사고' 임강성, 병원서 근황···"많이 좋아지고 있어..
- 4백지연 전 앵커, 현대家 사돈···子 결혼식에 박성웅·신애라 참..
- 5혜림 "원더걸스 시절 똥배 사진?···너무 창피해"..
- 6'탈원전 폐기' 한국, 원전 운전 세계 5위···빅3는 '美佛中..
- 7이서진, 김정은과 결별아픔 고백?···"내 인생 제일 큰 위기였..
- 8'성전환' 엘리엇 페이지 "유명 男배우가 성관계 협박"..
- 9한예슬 "너무 오랜만이죠"···그리스 여행 중?..
- 10엄정화, 핑클과의 추억 공개···이효리 "나이트 데려가줘요"..
댓글많은 광주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