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당 코인 조사단, 업비트 대상 현안 보고 뉴시스
- <고침> 뉴욕증시, 부채한도 상향 법안 표결 앞두고 혼조 마감뉴시스
- 김대호 아나, 기안84와 '이것' 다르다···내손내집 비화 공개뉴시스
- 침묵 속 수어의 묵직한 울림···국립극장, 연극 '우리 읍내'뉴시스
- 음주운전하다 스쿨존서 초등생 숨지게 한 60대, 첫 재판뉴시스
- "영상 보면서 바로 쇼핑"···유튜버 제품 판매 기회↑뉴시스
- "하락세 끝났나" 미국 집값 2개월 연속 반등 뉴시스
- 제주, 대체로 흐림···낮 기온 22~24도뉴시스
- 경기남부 오전부터 맑음...낮 최고 26~28도뉴시스
- "바다와 환경 지키자"···유통업계, 지속가능 소비에 '진심'뉴시스
기사내용 요약
민주 강성 지지자, '비명계' 이원욱 항의시위 벌여
이재명 "설마 진짜 민주당원일까 의심이 들 정도"
"분열책동 극복하고 총선서 이겨야 할 책임 있어"

[서울=뉴시스]신재현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비명계' 이원욱 의원에 대한 강성 지지층의 비난을 두고 "조작된 이미지까지 동원한 내부공격을 멈춰야 한다"고 호소했다. 특히 "총선승리의 가장 큰 장애는 분열과 갈등"이라며 서로에 대한 공격을 자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조작된 이미지까지 동원한 내부공격, 민주당원이라면 이재명의 동지라면 멈추고, 제지해 주십시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이는 이재명 대표의 강성 지지층인 '개혁의 딸(개딸)'들이 전날(24일) 이 의원의 동탄 지역사무실과 자택 인근에서 벌인 집회를 겨낭한 것으로 보인다.
이원욱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 집회 공지 앱카드에서 본인의 사진이 '악한 이미지'로 조작됐단 점을 언급하며 "이제 개딸들에 대한 분노조차 아깝다는 생각이 밀려온다"고 호소했다.
이에 이 대표는 "설마 진짜 우리 지지자들일까, 민주당원들일까 의심이 든다"며 "민주당원이라면, 이재명의 지지자라면 즉시 중단하고, 그 힘으로 역사부정 반민생 세력과 싸워 주십시오"라고 당부했다.
그는 "특히 '악마화'를 위해 조작된 이미지까지 사용해 조롱하고 비난하는 것은 금도를 넘는 행동이다. 저 역시 조작된 사실로 수많은 공격을 당해봤기에 그것이 얼마나 견디기 힘든 일인지 저나 여러분 모두 잘 알지 않나"라고 물었다.
이 대표는 "허위사실을 적시해 민주당 인사들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한 인터넷 게시물에 대해 강력 대응을 밝힌 바 있다"며 "마찬가지로 조작된 이미지로 민주당 소속 의원의 명예를 훼손한 행위에 대해서도 당 차원에서 철저히 조사한 후 단호히 조치하겠다"고 경고했다.
또한 "누구로부터 시작되었든 누가 더 큰 원인을 제공했든 관계없이 결과에 대해 무한책임지는 것이 책임자의 몫"이라며 자신의 책임을 강조했다. 총선 승리의 중요성도 언급됐다.
이 대표는 "민주당의 책임자는 저이고 저는 분열책동을 극복하고 힘을 모아 총선에서 반드시 이겨야 할 책임이 있다"며 "민주당원이라면, 이재명의 지지자라면 더 크게, 더 넓게, 더 멀리 보고 갈등 균열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달라. 그게 승리의 길이자 이재명이 가는 길"이라고 호소했다.
이어 "공통점보다 차이점을 찾아 내부에서 균열을 일으키는 일은 그래서 상대가 가장 바라는 일"이라며 "부족한 점이 있어도 함께 손 꼭 잡고 반드시 꼭 이겨내야 한다. 그래야 총선에서 승리해 나라의 퇴행을 막고, 새로운 미래를 개척해나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ga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여당 코인 조사단, 업비트 대상 현안 보고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이재원 빗썸 대표가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제3차 코인게이트 진상조사단 전체회의에서 가상자산 거래소의 상장 절차와 보안 등을 설명하고 있다. 2023.05.26. amin2@newsis.com[서울=뉴시스] 이재우 기자 = 국민의힘은 31일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로부터 현안 보고를 받는다.국민의힘 코인게이트 진상조사단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에서 제4차 전체회의를 개최한다.조사단은 이석우 업비트 대표에게 상장빔 현상 모니터링과 상장 절차 보안 등에 대한 비공개 현안 보고를 듣는다. 가상자산 보유 논란으로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 관련 질의응답도 이뤄질 예정이다.조사단은 지난 26일 3차 전체회의에 김 의원이 가상자산을 거래한 빗썸·업비트 관계자들을 불러 내부 정보 활용, 자금 세탁 등에 대한 현안 보고를 받은 바 있다. 조사단은 당시 업비트의 불성실한 답변 태도를 문제 삼고 이석우 대표를 국회로 부르겠다고 밝혔다.조사단장인 김성원 의원은 "업비트는 저희 위원들 모두가 '무언가를 숨기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의 태도를 보여서 업비트는 다음에 다시 이석우 대표를 불러서 진상조사를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이어 "일례로 업비트에서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답변 드릴 수 있는 사항에 대해 문의를 했다고 위원들에게 답변했는데 확인결과 거짓 답변으로 드러났다"며 "진상조사단의 진상조사 활동을 저해했다"고 꼬집었다.◎공감언론 뉴시스 ironn108@newsis.com
- · 상임위원장·혁신위 놓고 '자중지란'에 빠진 민주당
- · 광주 ‘발산마을’·‘체육마을’···정부, 로컬브랜딩 3억 지원
- · 광주시, '3대 사망사고 제로화' 운동본부 출범
- · '윤 거부권' 간호법 제정안, 본회의 재투표 끝에 부결
- 1함평나비축제 "어묵 1만원·번데기 4천원"···日유튜버 “실화냐..
- 2남궁민, '서울숲' 자가 매입까지 19년···시세 차익 약 16..
- 3“올 여름 5일 빼고 비”…역대급 장마 소식에 '이 제품' 검색..
- 4분양·인허가·착공 트리플 급감···2~3년 뒤 신축 부족 우려..
- 5광주 시민들이 추천한 광주 여름꽃 명소..
- 6"비상구 온몸으로 막았다"···아시아나 승무원 대처 주목..
- 7"편도 최저 8400원" 성수기 제주도 항공권 특가 ..
- 8두툼한 회가 생각난다면? 광주 여기 어때요?..
- 9대환대출 서비스 이용방법은···"15분이면 갈아타기 OK"..
- 10"이제 직접 고친다"···삼성, 갤럭시 '자가 수리' 국내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