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 ICC 재판소장 지명수배 명단 올려···푸틴 체포영장에 보복뉴시스
- IAEA "北 불법 핵개발 지속 활동 목격···매우 유감스러운 일"뉴시스
- 뮤지컬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 4년만 귀환···최재웅·이창용 합류뉴시스
- "어떻게 남들 일할 때 쉬면서도 저렇게 유능할까?"뉴시스
- 두달 만에 강원서 돼지열병 발생···추석전 긴장감 '고조'뉴시스
- 김종민 "여친 있냐는 물음엔 항상 비밀 답"···왜?뉴시스
- 블링컨 "북·러협력 세계 안보 위협···韓과 안보 약속 철통"뉴시스
- 김새롬 "돌싱 선구자 서장훈, 내 인생의 롤모델"뉴시스
- "북한, 3년 만에 외국인 입국 허용···이틀간 격리" 뉴시스
- [녹유 오늘의 운세] 83년생 누구 잘못이어도 수습부터 해요뉴시스

[무안=뉴시스] 이창우 기자 = 전남도가 교통·숙박·식당·체험시설 등 관광 모든 영역에서 예약·결제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전남관광플랫폼(J-TaaS·Jeonnam Travel as a Service)을 7월부터 전체 시·군으로 확대 운영한다.
전남도는 전남관광플랫폼 서비스 확대 운영에 앞서 6월 한 달 간 사전 체험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에는 가입자 4000명에게 커피쿠폰을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또 플랫폼을 통해 상품 구매 후기를 남긴 이용자에겐 추첨을 통해 20만~30만원 상당의 경품도 제공한다.
이벤트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전남관광플랫폼(J-TaaS)'을 내려 받아 참여할 수 있다.
'전남관광플랫폼'은 전남 관광과 관련된 모든 영역에서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구현한 모바일 기반 스마트관광 플랫폼이다.
실시간 예약·결제서비스를 비롯해 이를 통합 연계해 이용자 관점에서 빠르고 편리한 맞춤형 스마트관광 편의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추천 여행코스·관광지·축제 등 전남의 다양한 관광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또 대중교통·숙박·맛집 등 각각 다른 분야 상품을 한 번에 장바구니에 담아 결제할 수 있어 하나의 플랫폼만으로 전남의 모든 관광 분야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전남도 관계자는 "전남관광플랫폼을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 편의 강화를 위해 영어·일본어·중국어(번체·간체) 등 다국어 서비스 지원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c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녹유 오늘의 운세] 83년생 누구 잘못이어도 수습부터 해요 [서울=뉴시스] 녹유(錄喩) 오늘의 운세◆쥐띠48년생 간단한고 익숙한 솜씨를 펼쳐내자.60년생 어려움을 헤쳐 낸 상을 받아보자.72년생 주어진 상황에서 최고가 되어보자.84년생 피치 못할 사정 이해를 구해보자.96년생 빈틈없던 공부가 세상에 알려진다.◆소띠49년생 무모한 용기 수업료를 내야 한다.61년생 부끄럽고 초라한 결과가 남겨진다.73년생 한 식구 의리 단단함이 더해진다.85년생 여전히 불안해도 처음을 지켜내자.97년생 객관적인 평가 합격점을 받아낸다.◆범띠50년생 어렵다 하는 부탁에 힘을 보태주자.62년생 열심히 해냈다는 증거가 남겨진다.74년생 아름다운 순간 추억으로 담아내자.86년생 막중한 임무 계급장이 달라진다.98년생 맨주먹 시작이어도 포부를 크게 하자.◆토끼띠51년생 한가할 틈이 없다. 바쁘게 움직이자.63년생 어렵고 힘든 과제 끝이 보여 진다.75년생 순탄하다 싶어도 방심은 금물이다.87년생 괜한 허세로 분위기를 풀어내자.99년생 예쁨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잡혀진다.◆용띠52년생 어떤 답을 내릴지 고민에 빠져보자.64년생 손가락을 걸었던 약속을 지켜내자.76년생 막무가내 고집, 적을 만들어낸다.88년생 아직은 시기상조 때를 다시 하자.00년생 이거다 저거다 분명함을 보여 내자.◆뱀띠41년생 의심도 정도껏 흉으로 변해진다.53년생 허전함 채워주는 친구를 찾아가자.65년생 무덤덤한 반응 거절임을 알아내자.77년생 볼멘소리 해봐야 본전도 못 건진다.89년생 예의바른 행동 초심을 지켜내자. 01년생 사랑 한다 고백 메아리가 되어 간다.◆말띠42년생 나를 따르라 장군걸음 걸어보자.54년생 당겨서 하는 걱정 우습게 보여 진다.66년생 선택의 여지없이 차선을 가져오자.78년생 멋있어지기 위한 과정을 거쳐보자.90년생 지는 게 이기는 것 뒤로 물러서자.02년생 행복 꽃 피어지는 소식을 들어보자.◆양띠43년생 주머니 속에 있는 지혜를 꺼내보자.55년생 백점만점 성적표 콧대가 높아진다.67년생 체면이 대수냐 즐거우면 그만이다.79년생 흥겨운 수다가 멈춰지지 않는다.91년생 거래나 흥정 마음부터 다시 하자.03년생 평소에 없는 애교 쉽고 편하게 간다.◆원숭이띠44년생 초라한 이익보다 명예가 우선이다.56년생 잠조차 달아나는 재미에 빠져보자.68년생 애써 봐야 헛거 주인이 따로 있다80년생 후환이 두려워도 토를 달아야 한다.92년생 번호표를 받고 순서를 기다리자.04년생 입안에서 맴돌던 불만을 꺼내보자.◆닭띠45년생 어린 시절 놀이 동심으로 돌아가자.57년생 작은 인연에 소중함을 알아내자.69년생 빡빡한 시간표에 여백을 가져보자.81년생 호기롭던 준비 꼬리가 내려진다.93년생 두고두고 미안했던 빚을 갚아내자.◆개띠46년생 주고받는 계산 손해가 없어야 한다.58년생 뜨거운 열정 불가능에 도전하자.70년생 야속하고 섭섭한 반대에 부딪힌다.82년생 기본기 실력에 경험을 더해보자.94년생 새로운 각오에 밑그림을 그려보자.◆돼지띠47년생 원하던 대답 한숨소리 사라진다.59년생 다수를 위한 악역 원망을 들어보자.71년생 설마 했던 기대 만세를 불러낸다.83년생 누구 잘못이어도 수습부터 해내자.95년생 매서운 지적 허리 숙여 받아내자.
- · 광주 자원순환가게 확산·지속가능성 핵심은?
- · 광산구의회 연구단체, '펀 시티& 엔조이 광산' 현장 탐구
- · 광주 봉선2동 지사협, 추석명절 차례 꾸미기 지원
- · '설립 30주년' 지스트, 프로야구 네임데이 등 행사 다채
- 1"광주신세계 확장, 10월 중순 지구단위계획 변경 마무리"..
- 2풍암동 공원 비둘기 떼죽음 원인은 '농약'···경찰 수사 의뢰..
- 35대 시중은행 예금 금리도 4% 뚫나…뭉칫돈 쟁탈전 본격화..
- 4주담대·전세대출도 스마트폰으로 갈아탄다···내년초 가동..
- 5돈쭐내러 가자!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착한식당 3곳..
- 6'상위 50위' 아파트값 22개월 만에 최대 상승..
- 7'70억대 요양급여 꿀꺽' 사무장 한방병원 차린 일당 송치..
- 8"충전식 카드 온누리상품권, 추천하면 최대 15만원 지급"..
- 9'충장축제·푸드페스타 등' 광주의 가을, 축제로 물든다..
- 10"지금이 기회"···7만전자 무너지자 삼전 사는 개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