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오세훈, '제로웨이스트' 패션쇼 참석···친환경 활동 홍보

입력 2023.06.04. 06:00 댓글 0개
제로웨이스트 실천 홍보…"시민 적극 참여" 독려
[서울=뉴시스] 권창회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31일 오후 서울 강동구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3단지 현장에서 열린 건물만 분양 백년주택 착공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2023.05.31. kch0523@newsis.com

[서울=뉴시스] 조현아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환경의 날 하루 전인 4일 오후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제로웨이스트(쓰레기 없애기) 패션쇼'에 참석한다.

제로웨이스트 패션쇼는 서울광장에서 진행되는 '우리가 그린(Green) 페스티벌'의 주요 행사로 진행된다. 전문모델 40명과 시민모델 7명이 폐현수막과 폐커튼을 활용한 드레스 등 친환경 의상 60점을 선보인다.

오 시장은 패션쇼 시작 전 다양한 전시 공간을 찾아 시민들과 함께 친환경 활동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아울러 패션쇼에 참여하는 모델 등과 팻말을 들고 '5R 운동' 등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홍보할 예정이다.

5R 운동은 환경 보호를 위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5가지 방법으로 '거절하기(Refuse)', '줄이기(Reduce), '재사용하기(Reuse)', '재활용하기(Recycle)', '썩히기(Rot)'를 의미한다.

오 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제로카페, 제로식당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구와 환경을 지키기 위해 앞장서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hach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