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계체조 안창옥, 2관왕 달성···북한 금메달 3개뉴시스
- 한국, IAEA 이사국 19번째 진출···"후쿠시마 논의 적극 참여"뉴시스
- 日 오염처리수 10월5일 2차 해양방류 시작···17일간 7800t뉴시스
- 신진서 9단, 항저우AG 男바둑 동메달···대만 쉬하오훙 금메달(종합)뉴시스
- 윤, 연휴 첫날 화물수출 현장 근로자 격려 "항공화물 없이 경제도 없어"(종합)뉴시스
- 펜싱 사브르 단체전, 중국 꺾고 3연패···오상욱 2관왕뉴시스
- 6일간의 긴 황금연휴, 캠핑갈때 이것만 챙기면 되겠네뉴시스
- 이종섭 국방장관 "적 심장부 타격할 수 있는 태세 갖춰달라"뉴시스
- 무거운 눈꺼풀이 초래한 대형사고···'귀성길 안전' 위협 사고 집중분석 뉴시스
- 지구촌 온 가족이 함께하는 추석명절 윷놀이[뉴시스Pic]뉴시스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GC녹십자 헬스케어 기업 GC케어의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가 찍먹챌린지를 진행한다.
GC케어는 어떠케어가 ‘찍고 먹고! 찍먹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찍먹챌린지는 어떠케어 앱 내 칼로리·영양 관리 서비스인 푸드카메라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음식 사진을 찍어 칼로리를 확인하고 맛있게 먹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푸드카메라는 음식 사진을 찍으면 AI(인공지능)가 사진을 분석해 음식 칼로리와 영양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내가 먹은 음식을 기록해 식습관을 관리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에게 유용하다. 촬영한 음식 사진은 칼로리와 영양 성분이 표시돼 내 사진첩에 저장하거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공유도 가능하다.
6월 한달간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어떠케어 앱을 다운받고 가입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 하면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GC케어는 찍먹챌린지 이벤트와 함께 유튜브 광고 영상 2편도 공개할 예정이다.
문형철 GC케어 경영전략본부장은 "음식을 먹기 전에 먼저 찍어보는 식습관 관리의 편리함을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찍먹챌린지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e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술값 정산' 칼같은 Z세대···"안마셨어도 계산은 N분의 1" [서울=뉴시스] Z세대 대학생들은 술을 마시지 않더라도 술자리에 왔으면 술값을 N분의 1로 계산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짙었다.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Z세대 대학생들은 술을 마시지 않더라도 술자리에 왔으면 술값을 N분의 1로 계산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짙었다.28일 제약기업 한독에 따르면 숙취해소제 '레디큐'를 판매하는 이 회사는 최근 대학생 음주 문화를 알아본 이색적인 서베이 결과를 소개했다.이번 조사에는 지난 14~15일 경희대학교 축제를 방문한 대학생 1300여명이 참여했다. 패널에 스티커를 붙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술값을 N분의 1로 동일하게 내기로 한 상황에서, 개인 사정으로 술을 마시지 않은 사람이 있다면 술값을 빼줘야 하냐는 질문에 79.6%(1032명)의 학생은 '무조건 총액으로 N분의 1'을 해야 한다고 답했다. 술을 마시지 않았으니 술값을 빼줘야 한다는 사람은 20.4%(264명)에 그쳤다.술값을 N분의 1로 내기로 하고 친구의 술값을 내줬는데, 친구가 돈을 계속 갚지 않는다면 친구 대신 내줄 수 있는 최대 금액으로 '1~3만원'이 가장 많았다. 46%(599명)가 답했다. 1만원 이하는 32.2%(419명), 3~5만원은 11.1%(144명)로 뒤를 이었다. 금액에 상관없다고 답한 사람도 10.8%(140명) 있었다.요즘 가장 즐겨 마시는 술의 종류를 선택하라는 질문에는 소주 34.5%(491점), 맥주 27.2%(388점)가 가장 많이 꼽혔다. MZ세대 사이에서 인기 높은 하이볼은 18%(257점)를 차지했다.이외에도 와인 7%(99점), 위스키 5%(71점), 전통주 2.3%(33점), 사케 2%(28점)가 뒤를 이었다.다양한 숙취해소제 중 어떤 제형을 좋아하냐는 질문에는 짜 먹는 스틱 젤리가 56%(712명)로 가장 많았다. 이어 음료 형태 26.7%(339명), 환 제형 13.1%(166명) 순이다.한편, 레디큐는 '맛있는 숙취해소제'를 콘셉트로 한다. 음료 형태의 망고맛 '레디큐 드링크'와 파인애플 맛 '레디큐 프로'가 있다. 최근에는 스틱 젤리 제형의 '레디큐 스틱 오리지널'과 국내 최초 여성용 숙취해소 스틱 젤리 '레디큐 스틱 레이디'를 출시했다.◎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
- · "멀미약 먹은뒤 운전 안돼요"···추석 의약품 '이것' 주의
- · "건강기능식품도 '궁합' 있어요"···'이것' 함께 먹으면 독
- · '우먼파워' 식약처···신임차장에 김유미 기획조정관 임명
- · 윌스기념병원 "비심장수술 고령자, 심혈관합병증 주의"
- 1"연봉이 5000이라더라"···최악의 추석 잔소리..
- 2추석 연휴 앞두고 광주서 아파트 화재···14명 연기흡입(종합)..
- 3"종갓집이야?"···박나래, '추석 음식' 20인분 나눈다..
- 4광주 북구 아파트 화재···소방 진화 중..
- 5"집값 강보합~소폭 상승 예상···금리가 최대 변수"..
- 6추석 전후로 판매량 급증하는 이 가전제품은?..
- 7"빈티지 명품 구입 찬스"···리씽크 "연휴 최대 85% 할인"..
- 8지성♥이보영 가족 사진 공개···붕어빵 아들·딸과 훈훈한 미소..
- 9"예금이나 대출 만기일이 연휴라면"···추석 금융거래 주의사항은..
- 10주담대 금리 상단 7% 돌파···어디까지 오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