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김은혜 "민관 원팀 노력했지만 아쉬운 결과···국민들에 위로와 감사"뉴시스
- [단독]"소개비 400만원 라오스서 맞선···알고보니 기혼女?"뉴시스
- 美, '백악관 촬영' 北 주장에 "온라인에도 이미지 많아"뉴시스
- 멕시코 남부에서 사진기자 4명 총격 부상.."살인 미수"뉴시스
- 대구·경북, 대체로 흐림···낮 4~9도뉴시스
- 전북 곳곳 약한 비나 눈···낮 5~9도 흐림뉴시스
- 여성암 1위 '유방암'···"초음파 병행땐 '진단정확도' 향상"뉴시스
- 이재명 작심 비판 이낙연, '선 비명연대-후 신당 창당 모색' 수순 밟나뉴시스
- 프로축구 승격 전쟁 시작···경남 vs 부천, 오늘 준PO뉴시스
- 상장사 스톡옵션 규모, 1조 밑으로 '뚝'···셀트리온 1위뉴시스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이 유근석 신임 대표이사 사장 겸 편집인을 선임했다. 민병복 대표이사는 회장으로 선임, 2인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뉴스핌은 17일 오전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민 회장과 유 사장을 선임, 이날 취임식을 가졌다. 민 회장은 경영을 총괄하며 신사업을 추진하고, 유 사장은 편집과 마케팅을 맡는다.
충남 서산 출생인 유 사장은 공주사범대학부속고, 고려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이후 헤럴드경제, 한국경제신문에서 취재 현장을 지켰다.
한국경제신문에서는 편집국장, 기획조정실장, 대외협력국장, 신사업추진위원장 등을 거쳐 한경BP와 한국경제매거진의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뉴스핌은 올해로 창간 20주년을 맞았다. 2003년 설립한 뉴스핌은 2018년 종합뉴스통신사로 전환해 ‘글로벌 리더의 지름길’이라는 기치 아래 정치·경제·사회·문화·국제·지역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객관적 정보를 신속하면서도 심층적으로 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민 회장은 "뉴스핌은 지난 20년간 정치적 중립, 실용적 가치를 견지하며 종합뉴스통신사로 성장해 왔다"며 "앞으로 20년은 지난 20년보다 더 신뢰받는 좋은 언론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 사장은 "그 동안 쌓은 취재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뉴스핌이 전문성과 인사이트를 갖춘 언론사로 도약하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대한경제 신임 대표·발행인에 유일동 씨 [서울=뉴시스] 유일동 대한경제 신임 대표(사진=대한경제신문사 제공) 2023.10.3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 (주)대한경제신문사는 지난달 26일 주주총회를 열고 신임 대표이사 사장·발행인에 유일동 전무를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유 신임 사장은 서울 용문고와 중앙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뒤 1989년 3월 건설경제 전신인 일간건설에 공채로 입사했다. 이후 건설경제에서 경제부장과 산업부장, 광고국장, 편집국장, 주필 등을 지냈다.
- · [인사]수자원공사
- 1전일방 사전협상 타결 임박···더현대 광주 입점 속도붙나..
- 2"금리 내리자 고삐 풀린 주담대"···11월 연중 최대폭 늘어..
- 3건설사 10곳 중 4곳, 이자 내기도 어려운 '잠재적 부실기업'..
- 4"겨울 별미 굴구이" 전라도 굴구이 맛집 BEST 3..
- 5신세계·현대, '광주 유통대전' 재점화···"우리가 먼저" 경쟁..
- 6로또 15억 주인 찾습니다···당첨금 지급 한 달 남아..
- 7추위 한방에 녹여버리는 광주 매운맛 식당 3곳..
- 8"패딩 80% 파격 할인" 쿠팡, 아우터 빅세일 연다..
- 910월 가계대출금리 다시 5%대···주담대는 5개월째 '상승'..
- 105대 시중은행, 마통 평균금리 6%대 육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