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여자배구, 브라질·미국·일본 원정 떠난다···내년 VNL 일정 발표뉴시스
- '故 김용균 5주기 추모대회'[뉴시스Pic]뉴시스
- K리그1 자존심 지켰다, 극적 역전승으로 잔류 성공한 강원FC[뉴시스Pic]뉴시스
- 하현상, 내년 1월 미니 4집 발매···단독 콘서트도 연다뉴시스
- JYP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첫 월드투어 亞 4개 도시 추가뉴시스
- 나의 선생님, 그립습니다···故노옥희 전 울산교육감 1주기뉴시스
- 서천서 같은 국적 동료에 흉기 휘두른 20대 베트남인 검거뉴시스
- [부고]최재효(한국은행 커뮤니케이션국장)씨 장모상뉴시스
- 피겨 김현겸, 주니어 GP 파이널 銀···한국 남자 최고 성적뉴시스
- 4년 만의 K리그1 노렸지만···프로축구 부산, 뒷심 부족에 눈물뉴시스
최첨단 기계 등 의료 관광 소개

지난 20일 광주 서구 상무지구 뷰티스 맑은 피부과병원에 푸른 눈의 외국인들이 찾아왔다. 이들은 광주전남기자협회가 초청한 불가리아 기자 대표단이었다. 앞서 지난 17일 방한한 불가리아 기자협회 대표단에는 신문·방송·통신 기자 5명이 참여했다.
한국기자협회와 광주기자협회가 광주권의료관광협의회와 업무협약을 통해 광주의료관광 투어를 진행한 것이다. 특히 뷰티스 맑은 피부과는 광주권 의료관광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신삼식 원장의 병원으로서, 이날 불가리아 기자들에게 병원의 모발이식과 고주파 리프팅 등 최첨단 의료 기계를 소개했다. 또한 병원은 불가리아 기자들을 대상으로 피부미용과 체형관리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광주 의료 관광을 체험한 불가리아 기자단은 광주의 선진 의료기술을 본국에 널리 알려 의료 관광을 활성화하고, 교류의 장도 만들어갈 계획이다.
알렉산드로 보자코프 불가리아기자협회 위원장은 "광주는 민주화의 수도이자 문화예술의 도시로 알고있다"며 "특히 광주의 최첨단 의료기술을 체험할 수 있어 영광이다. 방문단에는 의료담당 기자도 동행한 만큼 불가리아에 광주의 선진 의료 관광 현황을 자세하게 소개하겠다"고 밝혔다.
신삼식 광주권의료관광협의회장은 "광주는 중증환자뿐만 아니라 뷰티 의료관광 분야의 의료장비와 기술이 세계적인 수준이다"며 "광주 방문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한편 불가리아 기자단은 피부 의료 체험을 마친 뒤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를 찾아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이 융합된 전시 작품을 관람했다.
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
현산 A1추진단, 광주 서구에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HDC현대산업개발 A1추진단은 최근 소속 임직원 전원이 자발적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서구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직원을 제외한 전 임직원이 참여했으며, 고향사랑e음 시스템에 접속해 광주 서구를 지정한 뒤 기부했다.A1추진단 관계자는 "일과 생활의 터전인 광주 서구의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모든 직원이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박승환기자 psh0904@mdilbo.com
- · 무안경찰서, 행복초등학교서 아동안전지킴이 홍보 활동
- · 재광 국립전북기계공고 동문 2023 송년의 밤 행사
- · 공군 제1전투비행단, 53대 단장에 변성은 준장 취임
- · 순천출신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 연임
- 1화엄사의 겨울동화·얼어붙은 강화갯골···한국에 이런 설경이?..
- 2토지임대부 분양주택, 10년 거주 후 개인간 거래 허용..
- 3수표책 쓰고 집 3채 날린 가수···"생계 위해 아내가 식당 운..
- 4'똑닥 앱만 예약 받아요' 논란에···복지부 "이러면 진료거부"..
- 5봄처럼 따뜻한 주말···12월 최고기온 또 경신할 듯..
- 6황석희 "스타 번역가? 전 츄리닝 입고 방에서 치열하게 작업하는..
- 7태연 팬사인회서 男팬 난동 "앨범 집어던지고 전화번호 달라"..
- 8유재석, 김종민 1인 기획사 방문···"한강 뷰" 깜짝..
- 9뷔 "난 내 감을 믿는다"···'올인 본능'..
- 10케이 "우유가 족발과 잘 어울려···밥 말아 먹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