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서동욱 전남도의장, 순천대 글로컬대학 지·산·학 거버넌스 출범식 참석

입력 2023.09.26. 14:50 댓글 0개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은 26일 순천대학교 초석홀에서 열린 글로컬대학 지산학 거버넌스 구축 및 출범식에 참석했다. 전남도의회 제공

전남도의회는 서동욱 의장이 26일 순천대학교 초석홀에서 열린 글로컬대학 지산학 거버넌스 구축 및 출범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정인화 광양시장, 공영민 고흥군수, 이병운 순천대 총장 등 39명의 공동위원장과 위원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1부 지·산·학 거버넌스 출범식과 2부 글로컬대학 운영위원회 회의로 진행됐다.

서동욱 의장은 "저출산은 학령인구의 감소와 지방대학의 소멸 위기를 불러오고 있다"며 "이러한 위기를 벗어나기 위한 돌파구로, 지난 6월 순천대학교가 전남에서 유일하게 글로컬 대학에 선정된 것에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로컬과의 동반 성장을 의미하는 글로컬 대학은 지역과 지방대학을 살릴 수 있는 마지막 골든타임"이라며 "출범식은 지자체와 대학, 산업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본격화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각 기관별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교육의 힘으로 로컬의 글로벌화를 이끌 수 있는 본 지정 실행계획서를 완성해 나가야 한다"며 "출범식과 더불어 기관들이 가진 모든 역량을 발휘해 순천대학교가 글로컬 대학에 최종 선정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
재밌수다 무지출 챌린지 해보셨다면?
7시간전 무지출 노하우는 배달 어플 끊고 온라인 쇼핑 하지마세요. 나가기 귀찮아서라도 돈 덜씁니다 + 좋은 회사 다니세요ㅠ 좋은 회사는 출퇴근 셔틀 운행하고 밥도 주고 온갖 지원이 많아서 돈쓸일이 없습디다 (물론 남 얘기 하는 겁니다 ㅋㅋ )
5시간전 맵도사 무지출이 가능하냐? 집 나서는 순간분터 지출임.
4시간전 무지출이 가능한건가? 집 안에 있으면 보일러에 전기, 가스, 화장실 써야 하니 현금은 아니지만 돈은 나가게 되어 있고 집 밖에 나가서 돌아다니면 무조건 돈 쓰게 되어 있고 현금 지출이 없다 치더라도 돌아다니면 신발 닳아짐.... 나갔다 들어오면 옷도 빨아야 하고 지금 당장은 아니어도 결국 나중에 돈 들어감 진짜 돈 안쓰는 방법은 일어나자마자 씻지도 말고 집 바로 부근에 있는 벤치에 하루종일 앉아 있다가 화장실은 공중화장실에서 해결하고 밥은 쫄쫄 굶던가 땅에서 주워먹던가 해서 해결하고 저녁에 집에 들어와서 이불뒤집어 쓰고 그대로 자야댐.... 그거 말곤 방법이 없어....
4시간전 정리왕김정리 무지출챌린지를 모르시네. 그냥 그날 카드값/통장 출금 또는 이체가 발생하게 안나게 하는 거임. 즉, 출금이나 카드 사용 내역이 없으면 그게 무지출챌린지임(현금도 마찬가지로 안써야함, 결제문자도 안나와야함) 버스 안타고 40분 걸어서 출근한다. 회사 간식으로 약간의 허기를 달래고 업무 시작. 점심은 구내식당에서 점심해결하고 회사 맥심 하나 타먹는다. 걸어서 퇴근 집와서 집밥먹는다. 이상 무지출 챌린지 팁임.
2시간전 무지출 젋은친구들만 가능하지 대학생들 .,.대학다닐때 술값으로 돈을다써서 일주일동안 자취방에서 국수만 끓어먹은 기억이.. 진짜로 돈이없으니 무지출해보았네여. 지금은 될수가없지요
재밌수다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