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이제는 단독 선두로"···'AG 최다 金' 구본길 "나고야 꼭 간다"

입력 2023.09.28. 21:49 댓글 0개
구본길, 남자 사브르 단체 금으로 AG 금 6개 타이
대회 2관왕 오상욱 "단체전 금메달이 의미 더 커"
김정환 "동생들이 잘해 나설 틈 없었다…고생했다"
[항저우=뉴시스] 조수정 기자 = 28일(현지시간) 중국 항저우 전자대학 체육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펜싱 사브르 남자 단체전 한국 대 중국 결승, 구본길이 포효하고 있다. 결과는 한국의 금메달. 2023.09.28. chocrystal@newsis.com

[항저우=뉴시스] 이명동 기자 = 한국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중국을 꺾고 정상에 올랐다. 역대 아시안게임 금메달 타이기록(6개)을 획득한 구본길(국민체육진흥공단)은 이제 2026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에 나서 단독 최다 금메달리스트로 올라서겠다고 한다.

구본길, 오상욱(대전광역시청), 김정환(국민체육진흥공단), 김준호(화성시청)로 구성된 남자 사브르 대표팀은 28일 중국 항저우 전자대학 체육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단체전 결승에서 중국을 45-33으로 꺾고 대회 정상에 올랐다.

한국은 2014 인천, 2018 자카르타-팔렘방 대회 금메달에 이어 3연패에 성공했다.

구본길은 한국인 아시안게임 최다 금메달 타이기록(6개)을 작성했다. 수영 박태환, 펜싱 남현희 등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경기 뒤 구본길은 지난 3월 태어난 아들을 복덩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금메달을 땄으니, 아무래도 복덩이인 것 같다"며 나고야 아시안게임까지 태극마크를 달면 아들이 아버지가 펜싱 선수라는 것을 알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지금 (아시안게임) 최다 금메달을 달성했다"라며 "나고야 (대회) 할 때 최다 메달에 도전할 수 있다면 저는 나고야까지 무조건 최선을 다해서 한 번 도전해 볼 생각"이라고 천명했다.

[항저우=뉴시스] 조수정 기자 = 28일(현지시간) 중국 항저우 전자대학 체육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펜싱 사브르 남자 단체전 시상식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한국 김준호(왼쪽부터), 김정환, 구본길, 오상욱이 금메달을 들어보이고 있다. 2023.09.28. chocrystal@newsis.com

오상욱은 생일 이틀 전에 개인전에 이어 2관왕 선물을 받았다.

그는 "'2관왕을 해서 좋다'는 것은 크게 없는 것 같다. 개인전에서 메달을 딴 기쁨이 따로 있는 것 같다"면서 "단체전에서는 다 같이 계속 뒤에서 이야기해 주고, 교감하면서 금메달을 땄다는 거에 조금 더 의미가 큰 것 같다"고 짚었다.

지난 7월 열린 2023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은메달에 머문 것이 오히려 약이 됐다고 짚었다.

오상욱은 "(그 덕분에) 더 낮은 자세로 이렇게 연습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기본에 충실하고 더 낮은 자세로 임하면 파리 올림픽에서도 좋은 성적이 날 거라고 예상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준호는 "조금 더 확실하게 하자는 마음으로 연습했었다"면서 "그게 잘 맞아떨어졌다. 뜻깊은 금메달인 것 같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김정환은 "오래 손발을 맞췄지만, 동생들이 워낙 잘해 나설 틈이 없었다"라며 "마음고생 많았을 텐데 수고했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이도록 주장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ddingdo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
재밌수다 무지출 챌린지 해보셨다면?
7시간전 무지출 노하우는 배달 어플 끊고 온라인 쇼핑 하지마세요. 나가기 귀찮아서라도 돈 덜씁니다 + 좋은 회사 다니세요ㅠ 좋은 회사는 출퇴근 셔틀 운행하고 밥도 주고 온갖 지원이 많아서 돈쓸일이 없습디다 (물론 남 얘기 하는 겁니다 ㅋㅋ )
5시간전 맵도사 무지출이 가능하냐? 집 나서는 순간분터 지출임.
4시간전 무지출이 가능한건가? 집 안에 있으면 보일러에 전기, 가스, 화장실 써야 하니 현금은 아니지만 돈은 나가게 되어 있고 집 밖에 나가서 돌아다니면 무조건 돈 쓰게 되어 있고 현금 지출이 없다 치더라도 돌아다니면 신발 닳아짐.... 나갔다 들어오면 옷도 빨아야 하고 지금 당장은 아니어도 결국 나중에 돈 들어감 진짜 돈 안쓰는 방법은 일어나자마자 씻지도 말고 집 바로 부근에 있는 벤치에 하루종일 앉아 있다가 화장실은 공중화장실에서 해결하고 밥은 쫄쫄 굶던가 땅에서 주워먹던가 해서 해결하고 저녁에 집에 들어와서 이불뒤집어 쓰고 그대로 자야댐.... 그거 말곤 방법이 없어....
4시간전 정리왕김정리 무지출챌린지를 모르시네. 그냥 그날 카드값/통장 출금 또는 이체가 발생하게 안나게 하는 거임. 즉, 출금이나 카드 사용 내역이 없으면 그게 무지출챌린지임(현금도 마찬가지로 안써야함, 결제문자도 안나와야함) 버스 안타고 40분 걸어서 출근한다. 회사 간식으로 약간의 허기를 달래고 업무 시작. 점심은 구내식당에서 점심해결하고 회사 맥심 하나 타먹는다. 걸어서 퇴근 집와서 집밥먹는다. 이상 무지출 챌린지 팁임.
2시간전 무지출 젋은친구들만 가능하지 대학생들 .,.대학다닐때 술값으로 돈을다써서 일주일동안 자취방에서 국수만 끓어먹은 기억이.. 진짜로 돈이없으니 무지출해보았네여. 지금은 될수가없지요
재밌수다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