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시진핑, 국경절 리셉션서 '하나의 중국' 원칙 재확인···경제 발전 필요성도

입력 2023.09.28. 23:08 댓글 0개
베이징 인민대회당서 제74주년 국경절 리셉션 거행
[베이징=신화/뉴시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이 28일 대만 문제와 관련해 '하나의 중국' 원칙을 골자로 한 '92공식(1992년 통일에 대한 중국과 대만 간 구두합의)를 재확인했다. 사진은 시 주석이 지난 18일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중국장애인연맹 제8차 전국대표대회에 참석한 모습. 2023.09.28.

[서울=뉴시스]조성하 기자 =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이 28일 대만 문제와 관련해 '하나의 중국' 원칙을 골자로 한 '92공식(1992년 통일에 대한 중국과 대만 간 구두합의)를 재확인했다.

신화통신 등 외신을 종합하면 이날 시 주석은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거행된 제74주년 국경절 리셉션에서 "'하나의 중국 원칙'과 1992년 합의한 공동 인식을 견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 주석은 또 "양안(兩岸·중국과 대만) 관계의 평화적 발전을 촉진하고 양안 통합 발전을 심화하며 중화민족의 근본적인 이익을 수호하고 복지를 증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중국은 그간 92공식을 대만 측이 인정하는 것을 대화의 전제 조건으로 삼아왔다. 현재 대만 총통인 차이잉원은 하나의 중국 원칙과 92공식을 거부하며 기회가 있을 때마다 대만 독립 의지를 피력해왔다.

시 주석은 "조국의 완전한 통일은 인민의 염원이자 시대의 흐름, 역사적 필요성"이라면서 "우리의 힘은 단결에서 나오고 자신감은 금보다 더 가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막을 수 있는 세력은 없다"고 강조했다.

이날 시 주석은 경제 발전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세계 변화가 100년 만에 가속화되고 국제 환경이 심대한 변화를 겪는 상황에 중국은 많은 위험과 도전에 직면했다"면서 "내수를 확대해 경제 성과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데 중점을 둬야 한다"고도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reat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
재밌수다 무지출 챌린지 해보셨다면?
9시간전 무지출 노하우는 배달 어플 끊고 온라인 쇼핑 하지마세요. 나가기 귀찮아서라도 돈 덜씁니다 + 좋은 회사 다니세요ㅠ 좋은 회사는 출퇴근 셔틀 운행하고 밥도 주고 온갖 지원이 많아서 돈쓸일이 없습디다 (물론 남 얘기 하는 겁니다 ㅋㅋ )
7시간전 맵도사 무지출이 가능하냐? 집 나서는 순간분터 지출임.
6시간전 무지출이 가능한건가? 집 안에 있으면 보일러에 전기, 가스, 화장실 써야 하니 현금은 아니지만 돈은 나가게 되어 있고 집 밖에 나가서 돌아다니면 무조건 돈 쓰게 되어 있고 현금 지출이 없다 치더라도 돌아다니면 신발 닳아짐.... 나갔다 들어오면 옷도 빨아야 하고 지금 당장은 아니어도 결국 나중에 돈 들어감 진짜 돈 안쓰는 방법은 일어나자마자 씻지도 말고 집 바로 부근에 있는 벤치에 하루종일 앉아 있다가 화장실은 공중화장실에서 해결하고 밥은 쫄쫄 굶던가 땅에서 주워먹던가 해서 해결하고 저녁에 집에 들어와서 이불뒤집어 쓰고 그대로 자야댐.... 그거 말곤 방법이 없어....
5시간전 정리왕김정리 무지출챌린지를 모르시네. 그냥 그날 카드값/통장 출금 또는 이체가 발생하게 안나게 하는 거임. 즉, 출금이나 카드 사용 내역이 없으면 그게 무지출챌린지임(현금도 마찬가지로 안써야함, 결제문자도 안나와야함) 버스 안타고 40분 걸어서 출근한다. 회사 간식으로 약간의 허기를 달래고 업무 시작. 점심은 구내식당에서 점심해결하고 회사 맥심 하나 타먹는다. 걸어서 퇴근 집와서 집밥먹는다. 이상 무지출 챌린지 팁임.
4시간전 무지출 젋은친구들만 가능하지 대학생들 .,.대학다닐때 술값으로 돈을다써서 일주일동안 자취방에서 국수만 끓어먹은 기억이.. 진짜로 돈이없으니 무지출해보았네여. 지금은 될수가없지요
재밌수다 참여하기
댓글많은 광주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