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프로야구 KIA, 다문화가족 야구 체험 캠프 개최

입력 2023.11.29. 16:04 댓글 0개
내년 1~3월 참가자 40명 대상으로 진행
[서울=뉴시스]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주말 야구 체험 캠프를 연다. 2023.11.29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박윤서 기자 =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주말 야구 체험 캠프를 연다.

KIA 구단은 29일 "내년 1월 말부터 3월 초까지 광주, 전남, 전북 다문화가족 자녀 40명을 대상으로 주말 야구 체험 캠프인 '2024 KIA 타이거즈 유스 베이스볼 캠프'를 개최한다"고 알렸다.

캠프 참가자는 함평 챌린저스필드의 선수단 훈련 시설에서 매주 1박 2일로 야구를 배운다. 캠프 프로그램은 야구 규칙 설명, 기초 체력 훈련, 수비 훈련, 기술 훈련 등으로 구성했다.

마지막 5주 차에는 자체 평가전을 치르고, 홍백전 최우수선수로 선정된 참가자는 KIA의 홈경기 시구자로 초청된다.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참가자에게 유니폼 세트, 운동화, 헬멧, 글러브 등의 야구용품이 지급된다. 또한 내년 시즌 KIA의 홈경기에 참가자 40명을 초대해 선수단과의 사진 촬영, 사인회 등을 가진다.

만 13~18세의 광주, 전남, 전북 지역 다문화가족의 중·고등학생 선착순 40명이 캠프에 참가할 수 있다. 구단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30일 오전 9시부터 내달 6일까지다.

KIA 관계자는 "연고 지역 다문화가족 청소년들이 야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며 "타이거즈 연고지인 호남지역이 다문화 가족 비율이 높아 앞으로도 다문화 가족을 지원할 수 있는 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onotforge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