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윤남기·이다은이 이엘파크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두 사람은 MBN 예능물 '돌싱글즈' 시즌2를 통해 연인으로 발전했다. '돌싱글즈 외전-가족의 탄생'에서 동거부터 재혼까지 과정을 공개했다. 혼인신고를 마쳤으며, 9월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이엘파크에는 탤런트 류수영, 박솔미, 신성우, 이재용, 오지호, 왕빛나, 박재정, 박한별, 손수현, 이세은, 장의수, 허율, 그룹 '카라' 출신 강지영, 아나운서 김경화 등이 소속돼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뉴시스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
'비닐봉지는 안 주셔도 돼요'···'제로 웨이스트' 실천 안내서 잇따라 [서울=뉴시스] 비닐봉지는 안 주셔도 돼요 (사진=열린책들 제공) 2022.06.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 기후위기가 지속되며 지속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며 다양한 제로 웨이스트 안내서가 출간되고 있다.'비닐봉지는 안 주셔도 돼요'(열린책들)는 소설가 최정화가 전하는 제로 웨이스트 실천기다.최정화가 쓴 소설에는 플라스틱 쓰레기의 처지가 돼 태평양 한가운데 섬으로 떠다니는 사람들, 북극의 개발을 막기 위해 시간을 멈춰버리는 소수 민족 소녀가 등장한다. 생태 소설을 쓰고 있는 소설가는 이 책을 통해 자신의 도시 생활을 돌아보고 제로 웨이스트 운동 과정에서의 에피소드과 실천 과정을 담았다.저자는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인 문학을 끌어와 환경 문제와 실천 방식을 풀어낸다.천선란의 '나인'을 읽으며 콩고기를 만든 경험담에서부터 생명의 씨앗인 종자와 유전자 변형 농산물(GMO)에 관한 이야기로 확장한다. 브램 스토커의 '드라큘라'에서 실천을 계속해 나가기 위한 정도와 태도를 되짚어 보고, 정영수의 '무사하고 안녕한 현대에서의 삶'에서는 제로 웨이스트의 첫 단계인 '거절하기'를 배운다.[서울=뉴시스] 지금 우리 곁의 쓰레기 (사진=슬로비 제공) 2022.06.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홍수열과 고금숙의 '지금 우리 곁의 쓰레기'(슬로비)는 제로 웨이스트 시스템을 이해하기 위한 안내서다.홍 박사는 자연순환사회경제연구소장으로 일하며 오랜 기간 쓰레기 문제에 집중하며 '쓰레기 박사’란 별칭을 얻었고 고금숙은 제로 웨이스트샵 '알맹상점'을 운영하고 있다.이들은 책을 통해 우리 개개인이 주체가 돼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것들을 담았다.전 세계 생활 쓰레기 발생량 20억 톤 중 1%가 한국의 생활 쓰레기인 상황에서 의식주 차원에서 발생하는 쓰레기 문제를 설명한다. 패스트패션, 음식물 쓰레기, 건설 쓰레기부터 심각한 국제 환경 문제가 되는 플라스틱과 전자 쓰레기, 소각장 문제도 다루었다.홍 박사는 쓰레기 위기를 극복하는 방법으로 '자원순환·순환경제'을 제시한다. 그가 말하는 순환경제의 핵심은 "자원의 총소비량을 줄이고 필요한 자원은 재생 원료로 조달하는 것"이다. 순환경제로 가기 위해 쓰레기 발생량을 어떻게 줄일 것이며 고품질의 재생 원료를 어떻게 만들 것인지도 보여준다.◎공감언론 뉴시스 shin2roo@newsis.com
- · [영화평 300]또 하나의 걸작
- · 김덕수 '초연'부터 유희스카 공연까지...'대한민국 전통연희축제'
- · 폐질환 권위자 고 교수는 왜 환송회 날 죽었나··· '실화탐사대'
- · 케네디 암살 현장 보자 봉태규 "무서워"···'다크투어'
댓글0
0/300
많이본 뉴스
- 1광주도시철도 2호선 3∼5년 지연···광주시 '쉬쉬'(종합)..
- 2실종 조유나양 부모, 여행 전 인터넷서 '수면제-코인' 검색(종..
- 3[속보] "조유나 가족 탄 차량서 3명 숨진 채 발견···신원 ..
- 4"車 에어컨서 썩은 냄새···필터쪽 열었더니 '꽃뱀' 나와 11..
- 5배달비 아깝지 않은 실속있는 광주 맛집 3곳..
- 6"조유나양 아버지, 가상화폐 투자 뒤 큰 손해"..
- 7원희룡 "규제지역 풀어나간다는 게 원칙···시장은 안정화 필요"..
- 8워터파크 배수구로 3세 남아 팔 빨려 들어가..
- 9조양 가족車 변속기어 주차···사고였나, 극단적 선택이었나(종합..
- 10남구 사거리서 '급발진 추정' 승용차, 1t ..
댓글많은 광주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