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일상생활에 꼭 필요하지만 환경 오염을 야기하는 플라스틱에 살펴볼 수 있는 과학전시가 광주에서 펼쳐진다.
국립광주과학관은 다음달 1일부터 8월 28일까지 '두 얼굴의 플라스틱'전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플라스틱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놀이와 체험을 통해 살펴볼 수 있도록 5개의 주제로 나뉘어 펼쳐진다.
'플라스틱 혁명 존'에서는 플라스틱의 발명부터 문화, 놀이, 생활, 위생 등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활용되기까지의 과정을 흥미로운 전시물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플라스틱을 활용한 대표적인 놀이인 브릭(레고)으로 구성한 '플라스틱과 놀다'존에서는 전문작가가 참여한 대형 브릭 작품, 움직이는 브릭모형, 브릭 자동차 레이싱 대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브릭 인(in) 하우스 콘테스트'를 통해 선정된 다양한 브릭 작품이 전시되고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다.
'플라스틱의 역습'과 '플라스틱의 진화 존'에서는 환경오염의 실태와 최소화하기 위해 개발된 기능성 플라스틱, 전기가 통하는 플라스틱 등 신기한 플라스틱을 만나볼 수 있으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느낄 수 있는 '플라스틱 친환경 교실'도 운영된다.
이 밖에도 이번전시는 국립부산과학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동아시아 바다공동체 오션, 광주과학기술원 차세대에너지연구소 등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국립광주과학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일상생활에 꼭 필요하지만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분류되고 있는 플라스틱을 알아보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전시이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광주시립극단 기획공연 '섬 옆의 섬' 배우 공모 광주시립극단은 기획공연 제2회 창작희곡공모 당선작 '섬 옆의 섬'에 참여할 배우를 공개 모집한다.모집 분야 및 인원은 연기자 10명이며 접수 기간은 오는 10월 3일까지다.응시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오디션은 오는 10월 5일 광주시립극단 연습실에서 실시한다.필수과목은 지정연기, 자유연기, 개인 특기다. 판소리, 춤(탱고, 힘합, 라인댄스 등)에 능통한 연기자를 우대한다.합격자는 오는 10월 6일 광주예술의전당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응시원서 및 자세한 사항은 광주예술의전당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광주시립극단 기획공연 제2회 창작희곡공모 당선작 '섬 옆의 섬'은 2020년도부터 격년제로 개최하는 광주시립극단 희곡공모 제2회 당선작으로 목포 출신의 극작가 김우진과 '사의 찬미' 작곡가 윤심덕의 현해탄 투신 에피소드를 새롭게 해석해 질문으로 삼으며, 동시에 다도해의 주민들이 지금 시대의 아픔을 극복하며 나아갈 길을 모색하는 이야기다.오는 11월 24~25일 광주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총 4회 공연한다.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 · 추석날 가족과 함께 하는 전통연희
- · (재)담양군문화재단, 전시 '사각형의내부의사각형' 개최
- · 미디어아트로 만나는 '푸른고래 가무악희'
- · 아트광주23 참여한 갤러리 토포하우스 '호응'
- 1이은형 "♥강재준 20㎏ 감량 후 부부관계 타올라···2세 계획..
- 2요즘 이 카드가 대세라던데?···인기 카드는 무엇 ..
- 3광주서 승용차 역주행 교통사고···7명 부상 (종합)..
- 4함평 저수지서 30대 숨진채 발견···이틀전 실종신고..
- 5유튜버 억달이형, 오늘 사망···향년 38세..
- 6세종시 아파트, 1~8월 매매값 10.4%↑···충청권 유일 전..
- 7한영·박군, 대충돌 살얼음판···"내 집서 나가" "여기가 내 ..
- 8이세영, 6년 사귄 日남친 결별 후 근황···공원서 피크닉..
- 9'이틀 전 실종 신고' 함평 저수지서 30대 ..
- 10"정율성 흉상 내가 철거"···광주 남구, 수사의뢰(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