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가을 전남 축제 여수 진남제 이순신장군

입력 2022.09.28. 13:47 댓글 0개

​"정말 구선 없이도 승리해 돌아올 수 있습니까?"

영화 #한산 에서 본 거북선! 

여수밤바다에서 드론쇼로 만나요


3년만에 돌아온 제 56회 여수거북선축제

우리를 참 많이 괴롭게했던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여수거북선축제도 3년만에 개최가 됩니다.

다들 얼마나 고대하며 기다리셨을지...

3년만의 #여수거북선축제 가 열려 남도여행길잡이도 정말 기쁜데요. 그럼 바로 한 번 살펴볼까요~?


여수 밤바다를 수놓는 600대의 드론 라이트쇼와 불꽃 퍼레이드! 제 56회 여수 거북선 축제 (9/30~10/2)

☑ 장소 : 전라남도 여수시 이순신광장로 146 종포 해양공원 일원 

☑ 기간 : 2022.9.30(금) ~ 2022.10.2(일), 3일간

☑ 전화번호 : 061-664-5400 (4250)

☑ 홈페이지 : http://jinnamje.com/

2022 제 56회 여수 거북선 축제

9. 30.(금) ~ 10. 2.(일) (3일간)

올해 56회를 맞는 여수 거북선 축제는 무려 1967년부터 개최된 역사가 깊은 축제인데요

처음에는 '여수 #진남제 ' 였으나 2004년부터 거북선축제로 이름을 바꾸고 지금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거북선축제 는 이순신장군의 호국정신을 기리고 전통문화를 계승하며, 여수의 아름다운 해양자원과 문화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축제 입니다!

이 거북선 축제는 #이순신장군 의 첫 출정인 1592년 5월 4일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5월 첫째주 금요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개최했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 방역 상황의 영향으로 오는 9월 30일에 개최됩니다. 조금 늦어졌지만 3년만의 개최라니...! 기대가 안 될 수 없죠? 그럼 어떤 알찬 프로그램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남도여행길잡이가 소개해드릴게요~!! 


제56회 여수거북선축제 주요프로그램 

드론라이트쇼 및 불꽃퍼레이드 

해상 수군 출정식 

통제영길놀이

해상퍼레이드 

온라인 전국민 거북선퀴즈 

거문도뱃노래 시연

여수의 맛 거리 운영 특산품 판매 

거북선만들기 체험

여수거북선 가요제 

종포 해양공원 앞 해상에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이끄는 전라좌수영의 1차출정 모습이 재현되는 '전라좌수영 해상수군 출정식'은 통제영길놀이와 함께 거북선축제 대표 프로그램이죠!  

역사적 고증도 거쳐 의미가 크다고 하는데요!

눈 앞에서 영화 #한산 촬영현장을 보는 것 같겠어요

첫째날의 제일 큰 볼거리는 역시 #통제영길놀이 가 아닐까 싶어요~

임진왜란이 일어났을 때 이순신 장군을 비롯한 군사들이 거북선과 판옥선 등 전함을 타고 출전해 승리하고, 또 이순신 장군이 순국하신 것을 지역 주민들이 슬퍼하는 장면 등을 재현하는 놀이입니다.

영화 #한산 을 보고 장래희망을 #거북선 으로 바꾼 분들이 많다 들었는데요. 거북선이 길을 지나는 것을 볼 수 있다니 정말 기대되네요

또 거북선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을 빠트릴 수 없겠죠? 요즘 세계적으로 개막식을 저녁에 하는 추세라고 해요. 여수 거북선축제도 오후 8시 넘어서 늦게 개막식을 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바로 드론쇼와 불꽃 퍼레이드가 준비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출격을 준비하고 있는 600대의 드론의 군집비행으로 한산대첩에서 사용된 학익진이나 첨자진 등을 하늘에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순신 장군이 바다위에 성을 쌓아올리신 것 처럼 하늘에 학익진을 쏘아 올리는 거지요!

축제 프로그램으로 전남 거문도의 어민들이 고기를 잡으며 부르는 전라남도의 무형문화재,  '거문도뱃노래' 시연도 빠트릴 수 없습니다

지방의 사투리가 그대로 남아 고유의 가락과 고유의 언어로 되어있고 타지방과 섞이지 않아 지역적 특색이 강하다고 합니다. 다른데서는 볼 수 없는 오직 여수에서만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닐까요! 

그 외에도 거북선 만들기 그리기 체험행사 등 전시/체험행사도 있으며 청년 푸드카/ 프리마켓 등도 있어 정말 여수에서 원스탑으로 한 번에 모든걸 즐기기에 딱이겠어요!

아래 행사배치도와 일정표를 통해서  다채롭게 꽉찬 거북선축제의 프로그램을 확인해보세요!

3년만에 부활한 여수 거북선축제 정말 모든 분들이 기대하셨을텐데요

​호국문화의 선양, 향토 예술의 개발, 지역주민 향토의식의 양양이라는 세 가지 취지로 이어지는 거북선 축제, 오랜 기간동안 이어진 축제인만큼 역사와 전통을 느낄 수 있는 점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여수거북선축제 신나게 즐기시고 전남으로의 또 다른 다양한 가을 여행도 기대해주세요!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