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광주서 탄생한 유명 만화 캐릭터는?

입력 2022.09.29. 14:06 댓글 0개
‘애니메이션 모꼬지’, 10월 8∼9일 ACC 어린이문화원

광주지역을 기반으로 창·제작된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가 한 자리에 모이는 모꼬지가 열린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ACC재단)은 내달 8~9일 ACC 어린이문화원 일대에서 '제1회 ACCF 애니메이션 모꼬지 : 찾아라! 애니메이션 친구들'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애니메이션 창·제작 생태계 구축과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우수한 품질과 스토리를 바탕으로 전국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광주지역 애니메이션 콘텐츠 기업 7곳이 참여해 가족 단위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 캐릭터는 ▲시아와친구들 ▲두다다쿵 ▲우당탕탕아이쿠 ▲타타와쿠마 ▲이야기배달부 동개비 ▲B패밀리 ▲쥬라기캅스 등이다.

이번 행사는 애니메이션 상영회와 캐릭터 포토존, 캐릭터 퍼레이드, 체험 프로그램 등 콘텐츠로 구성된다.

애니메이션 상영회에서는 안시 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특별상 수상작인 '태일이'와 독립 애니메이션 우수 초청작 6편을 만나볼 수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ACC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선옥 ACC재단 사장은 "광주지역 애니메이션 콘텐츠는 국내외적으로 손꼽히는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민이 우수한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