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가을 수확의 기쁨 쌀 탈곡 체험 어떠세요? 국립나주숲체원

입력 2022.09.29. 16:22 댓글 0개

​2022년 10월 15일 문화의 날

농부는 숲으로 간다 2nd

​한 해 뿌려놓은 땀과 노력을 거두는 결실의 계절 가을인데요.

전라남도 나주에 위치한 #국립나주숲체원 에서 10월 15일 #문화의날 을 맞이하여  나주의 대표 음식 '쌀'을 주제로 친환경 식문화와 산림문화 자원을 연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안내해드릴게요!​


​​1회차에 이어 노안면 이슬촌 마을의 친환경 농법을 기반으로,  직접 쌀농사의 과정을 체험해볼 수 있는데요.

1회차의 모심기와는 다르게 2회차는 벼를 수확할 시즌이라 벼 탈곡체험이 가능하다는 점!

심지어 벼를 탈곡해서 나온 쌀도 기념으로 주신다고 하네요. 직접 탈곡한 쌀로 지은 밥 얼마나 맛있을지 기대되네요~ 노력의 맛이 나겠죠?

​신청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첨부 파일 혹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홈페이지 내의 알림마당 > 공지사항에서 첨부파일의 신청서를 작성 후 아래의 이메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Culture@fowi.or.kr

특히 농산촌마을 프로그램비 중 12,000원을 지원해준다 하니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호남의 8대 명산이라 불리는 #금성산 에 위치한 #국립나주숲체원

'숲'을 '체'험하는 넘버 '원' 시설 숲체원에서는 전통놀이와 솔방울 공예 두 가지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숲체원에서는 그 외에도 느릿느릿 리트릿, 업사이클, 건강숲 테라피 등 유아부터 성인까지 체험 가능한 산림교육·문화 프로그램이 많으니 오시면서 다른 프로그램도 체험하시고 숲체원의 맛있는 식사까지  즐겨보세요!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 분들은  농부는 숲으로 간다 캠프 담당자 ☎ 061-338-8426 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