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키라라, 라이브 앨범 '포 라이브' 발매···"현장감 그대로 살렸다"

입력 2022.12.08. 08:49 댓글 0개
[서울=뉴시스] 키라라. 2022.12.08. (사진= 까미뮤직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전자음악가 키라라(KIRARA)가 라이브앨범 '포 라이브(4 Live)'를 발매했다고 소속사 까미뮤직이 8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앨범은 키라라의 월간기획공연 '그냥하는단독공연'이 열린 지난 9월2일 홍대 공연장 프리즘홀에서 현장 사운드를 녹음해 2시간 분량의 더블 CD로 제작한 것이다.

까미뮤직은 "둘 이상의 트랙을 한꺼번에 그리고 동시에 조합해 내는 매시업 방식을 사용해 그간 발표된 전자음악 애호가들에게 크게 사랑받은 키라라의 음원들을 총망라했다"고 소개했다.

키라라는 라이브 앨범에 대해 "느끼고 경험하고 있는 것들을 청자에게 전달하고자 현장감을 그대로 살린 이 음반으로 최대한 키라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현시점의 키라라를 정리하는 완결판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키라라는 2011년까지 STQ 프로젝트(Project)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다, 2014년 3월부터 지금의 이름 키라라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이후 쉼 없는 라이브 퍼포먼스로 전자음악가 마니아들 사이에서 팬덤을 구축했다.

2016년 발표한 정규 앨범 '무브스(moves)'로 '제14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음반상 등을 받았다. 지금까지 정규 4장, EP 6장을 발매했다. 백예린, 아마도이자람밴드 등과 리믹스, 협업 작업 등을 했다.

특히, 전자음악의 본거지인 유럽 각국에서 초대형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급으로 초청받았다. 세계 전자 음악 신에선 K팝 아이돌 그룹 이상의 인지도와 팬층을 가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격리 조치가 완화된 올해엔 독일과 네덜란드의 최대 전자음악페스티벌 도큐멘타(documenata)와 웰컴투더빌리지(welcometothevillagefestival)에 각각 초청됐다. 오는 24일에는 타이완의 웨스타(westar) 홀에서 열리는 '하트 어택(heart attack) 페스티벌'에서 헤드라이너로 공연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