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예계에 가짜뉴스 주의보 발령이다.
최근 유명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유튜브발 가짜뉴스가 연달아 등장하면서 많은 이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이들을 처벌할 수 있는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송가인♥김호중 결혼+임신설···"사실무근 법적 대응할 것"

송가인과 김호중이 임신설과 결혼설에 휩싸인 가운데 가짜뉴스로 몸살을 앓고 있다.
최근 유튜브를 중심으로 '가수 김호중 송가인 깜짝 결혼발표...엄청나네요'라는 제목으로 송가인과 김호중이 오는 11월 결혼식을 올린다는 가짜뉴스가 유포됐다. 영상엔 지난 3월 19일 김호중이 송가인의 프러포즈로 결혼식을 올린다고 공식 발표했고, 송가인이 임신 5개월 차라고 밝혔다.
또 다른 영상에서는 김호중과 송가인이 최근 듀엣곡을 발표하면서 녹음실에서 같이 먹고 자면서 가까워졌고, '미스트롯' 우승자 송가인과 '미스터트롯' 대세 김호중이 연인 관계를 넘어 오는 12월 서울 명동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린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는 가짜뉴스로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 측은 “최근 유튜브를 통해 허위사실이 유포됐다. 두 사람의 결혼 소식은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
송가인도 "유튜브에 올라온 아님 말고 식 가짜뉴스로 많은 사람들의 피해가 심각한 것 같다. 법적인 규제가 마련되어야 한다"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도경완이 홍진영과 불륜?, 홍진영 "난 완벽한 솔로"

가수 홍진영이 자신을 둘러싼 가짜뉴스에 유쾌하게 대응했다.
홍진영은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저는 완벽한 솔로다”라는 글을 올렸다.
그는 여러 개의 해시태그를 이용해 “혹시나 아주 혹시나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라며 “아직은 혼자가 편하다”라고 덧붙였다.
홍진영의 이날 게시물은 최근 한 가짜뉴스 유튜브 채널에 장윤정·도경완 부부가 8년 만에 이혼을 결심했고 그 이유가 도경완과 홍진영의 불륜 때문이라는 가짜뉴스를 의식한 대응에서라는 추측이 나왔다.

장윤정·도경완 측은 입장을 밝히는 대신 SNS에 가족사진을 올리며 루머를 일축했다.
던, 현아와 결별 사유가 바람?···유튜브발 루머

화순 출신 가수 던도 전 연인 현아에 관한 가짜뉴스에 시달린 바 있다.
지난해 던은 현아와 6년 열애 끝에 결별했다. 그 배경을 둘러싸고 가짜 뉴스가 퍼졌다.
던은 지난해 자신의 SNS 계정에 "길게 말 안 하겠다. 뒤에 글 제가 쓴 게 아니다"라며 사진을 게재했다.
함께 공개한 사진은 현아에 대한 가짜뉴스가 담긴 캡처 이미지다. 이미지에는 던의 계정으로 현아가 과거를 숨겼다며, 이별의 이유가 현아에게 있다고 폭로하는 내용이 합성된 가짜뉴스가 담겼다.
여기에 던은 "허위사실 유포한 저 비겁하고 더럽고 불쌍한 분 고소하겠다"며 "헤어졌어도 저한테는 똑같이 소중하고 제가 본 어떤 사람보다 진실되고 멋있는 사람이자 앞으로도 제가 제일 사랑하는 아티스트다. 제발 이렇게 살지 말고 소중한 시간들을 좋은 곳에 쓰라"고 전 연인을 향한 진심을 표현했다.
- 1"연봉이 5000이라더라"···최악의 추석 잔소리..
- 2추석 연휴 앞두고 광주서 아파트 화재···14명 연기흡입(종합)..
- 3"종갓집이야?"···박나래, '추석 음식' 20인분 나눈다..
- 4광주 북구 아파트 화재···소방 진화 중..
- 5"집값 강보합~소폭 상승 예상···금리가 최대 변수"..
- 6추석 전후로 판매량 급증하는 이 가전제품은?..
- 7"빈티지 명품 구입 찬스"···리씽크 "연휴 최대 85% 할인"..
- 8지성♥이보영 가족 사진 공개···붕어빵 아들·딸과 훈훈한 미소..
- 9"예금이나 대출 만기일이 연휴라면"···추석 금융거래 주의사항은..
- 10주담대 금리 상단 7% 돌파···어디까지 오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