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이윤진 기자 = 구인광고로 위장한 '고액알바'의 덫을 낱낱이 파헤친다.
27일 오후 10시 40분 방송되는 채널A '블랙2: 영혼파괴자들'에서 스토리텔러 장진 감독과 최영준은 전단지와 온라인 공고 등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문구의 '고액알바' 제안 사례를 보여준다.
해당 공고들에는 '정규직 및 임시 아르바이트', '단순업무/초보가능', '누구나 할 수 있는 일, 학력무관, 퇴직금 유(有)', '급히 돈 필요하신 분', '비밀보장', '무직자 재직자 모두 가능' 등의 그럴듯한 말들이 적혀있다. 과거에는 '고액알바'라는 말을 대놓고 썼지만, 요즘 이러한 범죄 조직들은 합법적인 부동산업체, 채권업체, 신용정보회사, 법률사무소 등으로 위장하기 시작했다.
스토리텔러 오대환은 "이러한 공고에 '성적 욕망'까지 더한 신종 고액알바를 제안하는 경우들까지 생겨나고 있다"며 사례로 일명 '제비 알바', '사모님 알바'를 소개한다.
오대환이 "이름만 들어도 무슨 일을 하는지 느낌이 온다"고 한 이 알바는 '사모님'들과 만남을 가지면 기본적으로 2시간에 25만~60만원에 달하는 '고수익'을 보장해준다며 남성들을 꾀어냈다. 이 '제비 알바'의 유혹에는 회사원, 대학생 등 20~30대 젊은 남성들이 100여명이나 넘어가 그 심각성을 짐작하게 한다.
스토리텔러들을 기막히게 만든, '성적 판타지'까지 선사한다며 사람들을 홀린 신종 고액알바의 정체가 공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telemovi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고은아, 코 재수술 후 근황 공개···오똑해진 콧날[★핫픽] [서울=뉴시스] 고은아. (사진=고은아 인스타그램 캡처) 2023.12.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배우 고은아가 코 재수술을 받은 후의 근황을 공개했다.고은아는 지난 3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올렸다.사진에는 한 손에 턱을 괴고 카메라를 바라보고 있는 모습이다. 코수술 후 부기가 확연히 빠진 모습으로, 뚜렷한 이목구비와 오똑한 콧날이 이목을 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얼굴이 너무 예쁘네요", "원조 동안미녀", "진짜 오랜만이네요. 건강 잘 챙기세요" 등의 댓글을 남겼다.한편 고은아는 지난 5월 의료사고 피해를 입었다며 코 재수술을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성형외과에서 수술상담을 받는 모습을 공개했으며, 지난 7월 유튜브채널 '방가네'를 통해 코 성형수술 과정을 보여줬다.◎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 · 2023 대한민국 그림책상 대상에 '사라진 저녁'·'줄타기 한판'
- · 서경덕 "고려대장경은 한국 것 명확히 해야"
- · 뉴진스 민지, 겨울 동화 속 주인공 변신[화보]
- · '스우파2' 눈물의 콘서트···시즌1 멤버들과 깜짝 배틀
- 1부부싸움 중 생후 6개월 자녀 베란다서 던져 살해한 20대 친모..
- 2올해 가장 유용했던 연말정산 추가 공제 항목은..
- 3"회 10만원 이게 맞나···따지는 손님에게 욕설도" ..
- 4광주시, '미래차 선도도시' 날개 달았다..
- 5광주서 6개월 아이 15층서 던진 20대母···이틀전 '가정폭력..
- 6[날씨] 광주·전남 아침 영하권 추위···큰 일교차 '..
- 7삼천포82동우회, 사천시에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 8사천시문화예술회관서 오페라 '사람의 묘약', 8~9일 공연..
- 9[속보]민주당 비명계 이상민, 탈당···"이재명 사당화 등 변질..
- 10'돌풍의 팀' 광주FC, 역대 최고 성적+A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