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이윤진 기자 = 구인광고로 위장한 '고액알바'의 덫을 낱낱이 파헤친다.
27일 오후 10시 40분 방송되는 채널A '블랙2: 영혼파괴자들'에서 스토리텔러 장진 감독과 최영준은 전단지와 온라인 공고 등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문구의 '고액알바' 제안 사례를 보여준다.
해당 공고들에는 '정규직 및 임시 아르바이트', '단순업무/초보가능', '누구나 할 수 있는 일, 학력무관, 퇴직금 유(有)', '급히 돈 필요하신 분', '비밀보장', '무직자 재직자 모두 가능' 등의 그럴듯한 말들이 적혀있다. 과거에는 '고액알바'라는 말을 대놓고 썼지만, 요즘 이러한 범죄 조직들은 합법적인 부동산업체, 채권업체, 신용정보회사, 법률사무소 등으로 위장하기 시작했다.
스토리텔러 오대환은 "이러한 공고에 '성적 욕망'까지 더한 신종 고액알바를 제안하는 경우들까지 생겨나고 있다"며 사례로 일명 '제비 알바', '사모님 알바'를 소개한다.
오대환이 "이름만 들어도 무슨 일을 하는지 느낌이 온다"고 한 이 알바는 '사모님'들과 만남을 가지면 기본적으로 2시간에 25만~60만원에 달하는 '고수익'을 보장해준다며 남성들을 꾀어냈다. 이 '제비 알바'의 유혹에는 회사원, 대학생 등 20~30대 젊은 남성들이 100여명이나 넘어가 그 심각성을 짐작하게 한다.
스토리텔러들을 기막히게 만든, '성적 판타지'까지 선사한다며 사람들을 홀린 신종 고액알바의 정체가 공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telemovi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방구석에서 온라인으로 만나는 광주 전통시장들! 색다른 주제로 광주 전통시장을알리러 온 #오매_시장해 예요!광주의 전통시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무등시장, 월곡시장, 봉선시장, 남광주시장, 남광주해뜨는시장까지!광주공공배달 앱에서광주의 시장들을 만나보았답니다방구석에서 5개의 시장을 구경하고사고싶은 물건을 골라담은 후,할인쿠폰까지 적용해 알뜰하게 쇼핑을 해봤어요!다양한 상품들이 있어쇼핑하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구요~!오매나는 봉선시장에서 주문을 했는데요,여러 매장의 상품들이 한번에 배송됐어요과일, 빵, 떡, 닭강정까지!가격도 저렴하고 '역시 시장 먹거리~!' 라는 말이절로 나오는 맛이었답니다전통시장 맛집이 내 손 안에 쏙 들어온 기분!시장까지 장보러 가기 귀찮을 때,광주여행을 와서 시장에 들를 시간이 안 될 때 등여러모로 편리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해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단하게 광주 시장을 만나보세요~!
- · 한전KDN, 시각장애인 'KDN IT ON' 현판식
- · OTT 오리지널, 영화부터 예능까지 '집 콕에 딱'
- · 화엄사 원로 적암당 종효스님 입적
- · '안방이 콘서트장으로' 특집 음악프로 대거 편성
- 1[카드뉴스] 추석 당일여행으로 좋은 광주 근교 나들이!..
- 2'46억 건물주' 서경석, 건물 첫 공개에 "누추하다"..
- 3주택담보대출 금리 다시 7% 넘어···영끌족 '한숨'..
- 4예산시장 살린 백종원, 다음은 "전남 강진"···협약 체결..
- 5"고소한 기름 냄새"···추석에 가볼만한 광주 '전 맛집' 어디..
- 6내년까지 100만호 짓는···민간 건설에 40조원 금융지원..
- 7"아이오닉5, 480만원 깎아드려요" 현대·기아 전기차 '파격 ..
- 8벽식구조도 철근 누락···LH 본사는 몰랐다..
- 9카페 오래 머문 노인에 "젊은 고객 안와"···사장의 쪽지..
- 10"어쩐지 피곤하더라니…" 하루 적정 수면시간은 몇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