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의 질주10' 이어 박스오피스 2위로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변칙 개봉한 영화 '범죄도시3'가 정식 개봉하지 않고도 박스오피스 2위에 올랐다.
'범죄도시3'는 27일 14만2679명(영화진흥위원회 기준)이 봐 '분노의 질주:라이드 오어 다이'(14만4448명)에 이어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했다. '범죄도시3' 개봉일은 오는 31일이다. 하지만 공동 배급을 맡은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와 플러스엠엔터테인먼트는 27~29일 사흘 간 유료 시사회 명목으로 하루 두 차례 씩 전국 영화관에서 '범죄도시3'를 선보이기로 했다.
개봉 안 한 '범죄도시3'가 박스오피스에 끼어들면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Volume 3'(11만6823명)와 '인어공주'(11만634명)는 3·4위로 밀려났다.
'범죄도시3'는 2017년 '범죄도시', 2022년 '범죄도시2'로 이어진 '범죄도시' 시리즈 세 번째 영화다. 서울 광역수사대에서 일하게 된 형사 마석도가 살인 사건을 수사하던 중 이 일이 신종 마약 유통과 관련 있다는 걸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마동석과 함께 이준혁·이범수·김민재·이지훈·전석호·고규필 등이 출연하고, 일본 배우 아오키 무네타카도 나온다.
앞서 '범죄도시'는 688만명, '범죄도시2'는 1269만명이 봤다. '범죄도시2'는 코로나 사태 이후 처음 나온 1000만 영화였다. 연출은 '범죄도시2'를 만든 이상용 감독이 다시 한 번 맡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어떻게 남들 일할 때 쉬면서도 저렇게 유능할까?"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어떻게 저 사람은 별것 아닌 말로도 인기를 끌까?’‘어떻게 남들 일할 때 쉬면서도 저렇게 유능할까?’‘어떻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늘 행복할까?’뭐든 애쓰지 않아도 잘 해내는 사람이 있다. 반면 잘해 보려고 용을 써도 안 풀리는 사람이 있다. 당신은 어느 쪽인가?대만의 저명한 심리학자 차이위저가 일상생활 곳곳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심리 기술을 모아 '애쓰지 않는 기술'에 담았다. 관계, 사랑, 일, 행복에 관한 48가지 기술을 전한다."연구에 따르면 값비싼 물질형 선물보다 체험형 선물이 더 효과적이다. 특히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선물이면 최고다! 물질형 선물이란 예쁜 옷, 명품 백, 액세서리 같은 것이고, 체험형 선물이란 영화 관람, 콘서트 관람 또는 타인의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다. 혹은 예전에 했던 경험을 다시 체험하는 것일 수도 있다. 예를 들면 함께 찍은 사진이 가득 든 사진첩을 선물하는 것이다."(58쪽 ‘센스 있는 선물을 준비하는 방법 _선물의 심리학’에서)"징크스도 마음의 안정제가 될 수 있다. 사람들에게 통제의 환상이 나타나는 것은 복잡하고 불확실한 세상에서 일정한 논리와 인과 관계를 찾아 자기 운명을 통제하고 싶다는 욕구 때문이다. 이런 통제감은 강한 안정감을 준다. 반대로 스스로 결과를 결정할 수 없다는 무력감이 오래되면 위축되고 자신감을 잃는다. 그래서 심리학자들은 어떤 일을 할 때 마음의 안정이 필요하면 일부러라도 통제의 환상을 만들어 내라고 조언한다."(233쪽 ‘징크스에 몸을 맡기면 오히려 편안해진다 _통제의 환상’에서)◎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 · 뮤지컬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 4년만 귀환···최재웅·이창용 합류
- · 김종민 "여친 있냐는 물음엔 항상 비밀 답"···왜?
- · 김새롬 "돌싱 선구자 서장훈, 내 인생의 롤모델"
- · "왜곡 걷어내고 사실 찾아야" vs "식민사학계 입장 대변"
- 1"광주신세계 확장, 10월 중순 지구단위계획 변경 마무리"..
- 2풍암동 공원 비둘기 떼죽음 원인은 '농약'···경찰 수사 의뢰..
- 35대 시중은행 예금 금리도 4% 뚫나…뭉칫돈 쟁탈전 본격화..
- 4주담대·전세대출도 스마트폰으로 갈아탄다···내년초 가동..
- 5돈쭐내러 가자!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착한식당 3곳..
- 6'상위 50위' 아파트값 22개월 만에 최대 상승..
- 7'70억대 요양급여 꿀꺽' 사무장 한방병원 차린 일당 송치..
- 8"충전식 카드 온누리상품권, 추천하면 최대 15만원 지급"..
- 9'충장축제·푸드페스타 등' 광주의 가을, 축제로 물든다..
- 10"지금이 기회"···7만전자 무너지자 삼전 사는 개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