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송윤세 기자 = '감초 연기의 대가' 배우 임현식의 일상이 공개된다.
28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되는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소중한 인연들과 함께한 임현식의 55년 연기 인생 이야기가 펼쳐진다. 임현식은 시청률이 60%대(서울지역 기준)에 달할 만큼 큰 사랑을 받은 국민 드라마 '한지붕 세가족'(1986~1994년 방영)에 '순돌이 아빠'를 연기하며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이날 방송에선 해당 드라마에서 세탁소 사장 '만수 아빠'로 함께 출연하며 40년 가까이 인연을 맺어온 배우 최주봉과 만나 이야기를 나눈다. 최주봉은 임현식에게 "대본을 주면 자기 걸로 만들어 버린다. 드라마 작가도 그냥 맡겨 버려요"라며 그의 맛깔스러운 연기를 칭찬했다.
'한지붕 세가족' 촬영 때의 추억을 회상하던 이들은 당시 일요일 오전 시간에 방영돼서 교회 예배 시간과 겹쳐 아쉬워하는 교회 팬들의 항의로 결국 드라마 방영 시간이 바뀌었다며 국민 드라마다운 해프닝을 털어놔 놀라움을 안겼다.
두 사람이 한창 대화를 나누던 중에 영상 통화로 등장한 깜짝 게스트가 있었으니 바로 같은 드라마에서 윤미라의 동생으로 열연한 배우 강남길이었다. 그는 가장 존경하는 배우가 두 선배라며 "촬영 당시 임현식 선배의 꼼꼼하고 치밀한 연기가 많은 귀감이 됐다"고 고백했다.
그런가 하면 임현식은 드라마 '허준'으로 인연을 맺은 배우 최란과도 만난다. 그녀는 "(나를) '홍춘' 역에 추천하고 대중에게 각인시킨 장본인이 바로 선생님이시다"라며 임현식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이어 최란은 그와 연기를 하면서 힘들었던 고충(?)도 있었다며 "선생님의 애드리브 때문에 웃음을 참지 못해 감독님께 혼났었다"고 토로해 현장을 폭소케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naty@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어떻게 남들 일할 때 쉬면서도 저렇게 유능할까?"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어떻게 저 사람은 별것 아닌 말로도 인기를 끌까?’‘어떻게 남들 일할 때 쉬면서도 저렇게 유능할까?’‘어떻게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늘 행복할까?’뭐든 애쓰지 않아도 잘 해내는 사람이 있다. 반면 잘해 보려고 용을 써도 안 풀리는 사람이 있다. 당신은 어느 쪽인가?대만의 저명한 심리학자 차이위저가 일상생활 곳곳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심리 기술을 모아 '애쓰지 않는 기술'에 담았다. 관계, 사랑, 일, 행복에 관한 48가지 기술을 전한다."연구에 따르면 값비싼 물질형 선물보다 체험형 선물이 더 효과적이다. 특히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선물이면 최고다! 물질형 선물이란 예쁜 옷, 명품 백, 액세서리 같은 것이고, 체험형 선물이란 영화 관람, 콘서트 관람 또는 타인의 경험을 공유하는 것이다. 혹은 예전에 했던 경험을 다시 체험하는 것일 수도 있다. 예를 들면 함께 찍은 사진이 가득 든 사진첩을 선물하는 것이다."(58쪽 ‘센스 있는 선물을 준비하는 방법 _선물의 심리학’에서)"징크스도 마음의 안정제가 될 수 있다. 사람들에게 통제의 환상이 나타나는 것은 복잡하고 불확실한 세상에서 일정한 논리와 인과 관계를 찾아 자기 운명을 통제하고 싶다는 욕구 때문이다. 이런 통제감은 강한 안정감을 준다. 반대로 스스로 결과를 결정할 수 없다는 무력감이 오래되면 위축되고 자신감을 잃는다. 그래서 심리학자들은 어떤 일을 할 때 마음의 안정이 필요하면 일부러라도 통제의 환상을 만들어 내라고 조언한다."(233쪽 ‘징크스에 몸을 맡기면 오히려 편안해진다 _통제의 환상’에서)◎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 · 뮤지컬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 4년만 귀환···최재웅·이창용 합류
- · 김종민 "여친 있냐는 물음엔 항상 비밀 답"···왜?
- · 김새롬 "돌싱 선구자 서장훈, 내 인생의 롤모델"
- · "왜곡 걷어내고 사실 찾아야" vs "식민사학계 입장 대변"
- 1"광주신세계 확장, 10월 중순 지구단위계획 변경 마무리"..
- 2풍암동 공원 비둘기 떼죽음 원인은 '농약'···경찰 수사 의뢰..
- 35대 시중은행 예금 금리도 4% 뚫나…뭉칫돈 쟁탈전 본격화..
- 4주담대·전세대출도 스마트폰으로 갈아탄다···내년초 가동..
- 5돈쭐내러 가자!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착한식당 3곳..
- 6'상위 50위' 아파트값 22개월 만에 최대 상승..
- 7'70억대 요양급여 꿀꺽' 사무장 한방병원 차린 일당 송치..
- 8"충전식 카드 온누리상품권, 추천하면 최대 15만원 지급"..
- 9'충장축제·푸드페스타 등' 광주의 가을, 축제로 물든다..
- 10"지금이 기회"···7만전자 무너지자 삼전 사는 개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