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경북 영양군이 KBS 2TV 예능 '1박2일' 시즌4 방송 이후 불거진 전통시장 바가지 논란에 대해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다.
영양군은 6일 홈페이지를 통해 "'1박2일' 프로그램에서 방영된 옛날과자 바가지 논란과 관련,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5일 우리군이 배포한 해명자료에서 이번 일을 마치 외부상인만의 문제인 것처럼 언급한 것에 대해서도 부적절했음을 인정하며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상거래 질서 확립 대책을 마련해 국민과의 신뢰가 지켜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4일 방송된 KBS 2TV '1박2일 시즌4'에서는 출연자들이 지난달 중순 열린 '제18회 영양산나물축제' 기간 영양군 재래시장을 찾아 옛날 과자를 구입하는 과정이 그려졌다. 김종민은 "어르신들이 (전통 과자를) 좋아하신다"며 시식에 나섰다. 김종민은 봉투에 과자를 담은 뒤 무게를 측정하기 위해 상인에게 건넸다. 과자의 무게는 약 1.5㎏. 100g당 단가는 약 4499원으로, 한 봉지에 무려 가격이 6만8000원대로 매겨졌다. 더구나 상인은 1봉지당 7만원씩을 요구했다.
세 멤버가 가격이 너무 비싸다며 당황하는 사이 상인은 과자 세 봉지를 포장해 다시 건넸다. 멤버들이 "10만 원에 맞춰달라"고 부탁했으나 상인은 "아까 (시식으로) 먹은 게 얼만데"라며 단칼에 거절했다. 논란이 확산하자 영양군은 지난 5일 홈페이지를 통해 "'옛날과자류' 판매를 위해 이동해온 외부상인으로, 영양전통시장 상인들과는 전혀 무관하다. 이런 곳에서 터무니없는 가격으로 판매를 한다면 금방 소문이 나서 영업이 거의 불가능 한 곳이다. 그럼에도 피해는 온전히 영양전통시장 상인이 입고 있어 안타깝다"고 해명했지만 외부상인 관리 역시 소홀하다는 지적이 잇따르며 '바가지 상술' 논란은 쉽게 수그러들지 않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방구석에서 온라인으로 만나는 광주 전통시장들! 색다른 주제로 광주 전통시장을알리러 온 #오매_시장해 예요!광주의 전통시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무등시장, 월곡시장, 봉선시장, 남광주시장, 남광주해뜨는시장까지!광주공공배달 앱에서광주의 시장들을 만나보았답니다방구석에서 5개의 시장을 구경하고사고싶은 물건을 골라담은 후,할인쿠폰까지 적용해 알뜰하게 쇼핑을 해봤어요!다양한 상품들이 있어쇼핑하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구요~!오매나는 봉선시장에서 주문을 했는데요,여러 매장의 상품들이 한번에 배송됐어요과일, 빵, 떡, 닭강정까지!가격도 저렴하고 '역시 시장 먹거리~!' 라는 말이절로 나오는 맛이었답니다전통시장 맛집이 내 손 안에 쏙 들어온 기분!시장까지 장보러 가기 귀찮을 때,광주여행을 와서 시장에 들를 시간이 안 될 때 등여러모로 편리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해언제 어디서든 쉽고 간단하게 광주 시장을 만나보세요~!
- · 한전KDN, 시각장애인 'KDN IT ON' 현판식
- · OTT 오리지널, 영화부터 예능까지 '집 콕에 딱'
- · 화엄사 원로 적암당 종효스님 입적
- · '안방이 콘서트장으로' 특집 음악프로 대거 편성
- 1[카드뉴스] 추석 당일여행으로 좋은 광주 근교 나들이!..
- 2'46억 건물주' 서경석, 건물 첫 공개에 "누추하다"..
- 3주택담보대출 금리 다시 7% 넘어···영끌족 '한숨'..
- 4예산시장 살린 백종원, 다음은 "전남 강진"···협약 체결..
- 5"고소한 기름 냄새"···추석에 가볼만한 광주 '전 맛집' 어디..
- 6내년까지 100만호 짓는···민간 건설에 40조원 금융지원..
- 7"아이오닉5, 480만원 깎아드려요" 현대·기아 전기차 '파격 ..
- 8벽식구조도 철근 누락···LH 본사는 몰랐다..
- 9카페 오래 머문 노인에 "젊은 고객 안와"···사장의 쪽지..
- 1010월 특례보금자리론 금리 동결···내일부터 일반형 신청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