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강호 영화 감독 분한 '거미집'
하정우·임시완 출연 '1947 보스톤'
연휴 시작하는 27일 동시 개봉

추석 연휴를 앞둔 27일 세 편의 한국 영화가 동시에 개봉한다. 추석 극장가에 풍성함을 더하는 이번 신작들은 모두 기대를 받고 있는 작품들. 이번 추석 연휴 개봉하는 신작을 소개한다.
◆'천박사 퇴마연구소:설경의 비밀'
강동원이 지난해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한국영화 '브로커' 이후 1년 만에 컴백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다. 이 영화는 가짜 퇴마사 천 박사가 귀신을 보는 의뢰인을 만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강동원이 대대로 마을을 지켜 온 당주집 장손이지만 정작 귀신을 믿지 않는 퇴마사 천 박사를 연기한다. 후렛샤 작가의 2014년 웹툰 '빙의'를 원작으로 한다. 감독은 '기생충' '헤어질 결심' 조감독 출신인 김성식으로 그의 첫 연출작이다. 이동휘, 이솜, 허준호, 김종수 등이 출연해 강동원과 호흡을 맞춘다.

◆'거미집'
'밀정'의 김지운 감독이 지난 2018년 '인랑' 이후 5년 만에 내놓은 신작이다. 1970년대를 배경으로 걸작을 만들겠다는 강박에 사로잡힌 한 영화감독이 정부의 검열과 출연 배우들의 비협조적인 태도 속에서 촬영을 마친 영화를 다시 찍게 되며 고군분투하는 블랙코미디물. 결만만 바꾸면 걸작이 될 것이라 믿는 김 감독과 바뀐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배우와 제작자 간의 갈등이 유쾌하게 그려진다. 배우 송강호가 주인공인 김 감독을 맡는다. 임수정, 오정세, 전여빈도 힘을 더한다. 올해 칸 국제영화제 비경쟁 부문 초청작, 제20회 홍콩아시안영화제 개막작 선정작.

◆'1947 보스톤'
1947년 보스톤 마라톤대회 우승자인 마라토너 서윤복과 베를린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이자 보스턴마라톤대회 당시 감독으로 한국 선수단을 이끈 손기정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임시완이 서윤복을 연기하고 하정우가 손기정으로 분한다. 1947년 광복 후 처음으로 태극마크를 달고 국제 대회에 출전하기 위한 마라토너들의 도전과 가슴 벅찬 여정을 그려 뜨거운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15년 영화 '장수상회' 이후 강제규 감독이 8년 만에 선보이는 작품.
김혜진기자 hj@mdilbo.com·뉴시스
-
[주말의 OTT]이선 호크와 줄리아 로버츠가 스릴러에?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12월 둘째주 넷플릭스·디즈니+ 신작을 소개한다.◆리브 더 월드 비하인드(넷플릭스)넷플릭스 '리브 더 월드 비하인드'는 휴가를 떠난 가족이 낯선 이들의 방문을 시작으로 예상치 못한 위협을 마주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스릴러 영화다. 해변가의 호화로운 임대 주택에서 휴가를 보내던 어맨다 가족은 한밤중 문을 두드리는 한 부녀를 마주한다. 이곳이 자신들의 집이라고 주장하는 그들은 시내로 나가던 중 정체불명의 사이버 공격 때문에 대피해왔다고 말한다. 어맨다는 갑자기 찾아온 두 불청객에 대한 의심을 지울 수 없지만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함께 지내기로 한다. 하지만 곧 사이버 공격은 미국 전역으로 번지고 정전과 함께 모든 기기가 고장 나면서 국가 비상사태가 선포된다. 두 가족은 급속도로 번지는 재앙으로 인해 붕괴돼가는 세상 속에서 안전을 위한 투쟁을 시작한다.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이 원작인 '리브 더 월드 비하인드'는 줄리아 로버츠, 마허샬라 알리, 이선 호크, 케빈 베이컨 등 설명이 필요없는 배우들이 대거 출연했다.◆사운드트랙 #2(디즈니+)'사운드트랙 #2'는 피아노 과외 교사인 현서가 전 연인과의 꿈을 다시 잡아준 연하남과 함께 뮤직 프로젝트를 위해 한 집에 머물게 되면서 벌어지는 로맨스 드라마다. 배우 금새록과 노상현, 그리고 신예 손정혁이 연말을 가득 채울 삼각관계를 그려낸다. 이별 후 성공한 CEO로 눈 앞에 다시 나타난 전 연인, 잊고 살았던 꿈을 일깨워주는 무한 직진남 사이에 선 현서의 마음과 이를 중심으로 벌어지는 세 남녀의 예측불가 로맨스가 보는 이들의 마음을 일렁이게 만든다.'사운드트랙 #2'는 매 주 수요일 디즈니+에서 2개씩, 총 6개 에피소드를 공개한다.◆어느 날 월터 형제들과 살게 됐다(넷플릭스)넷플릭스 시리즈 '키싱 부스' 제작진이 새롭게 선사하는 하이틴 로맨스가 찾아온다. '어느 날 월터 형제들과 살게됐다'는 15살 재키 하워드가 작은 시골 마을에서 후견인의 대가족과 함께 생활하면서 사랑과 희망, 우정에 대해 깨달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시리즈다. 재키는 비극적인 사고로 가족을 잃은 후 맨해튼에서 콜로라도 시골로 이사한다. 엄마의 절친이자 후견인인 캐서린의 가족과 함께 살게 된 재키는 새로운 일상에 익숙해지려 노력하지만 적응하기 쉽지 않다. 그 와중에 재키는 서로 극과 극인 두 월터 형제를 만나고 따뜻하고 든든한 모범생 앨릭스와 속을 알 수 없는 문제아 콜을 향한 복잡한 감정으로 골머리를 앓는다. 커져만가는 감정과 갈등에 모든 것이 혼란스러워진 재키는 자신에게 충실하면서도 진정한 사랑을 찾을 수 있을까.◆윔피키드 크리스마스:현상 수배 일기(디즈니+)애니메이션 '윔피키드 크리스마스:현상 수배 일기'는 절친 롤리와 함께 좌충우돌 크리스마스를 보내게 된 그레그 헤플리의 겨울 이야기를 그린다. 유독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 겨울방학을 보내게 된 그레그 헤플리는 친구와 함께 눈사람을 만들던 도중 예상치 못한 사고를 치게 되고, 꿈 꾸던 크리스마스와는 조금 다른 연휴를 보내게 된다. 장난꾸러기였던 마성의 어린 시절을 거쳐 중학생이 된 그레그 헤플리와 친구들. 장난기 가득한 귀여운 사고뭉치들의 따뜻하고 유쾌한 크리스마스 연휴가 펼쳐진다.◎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 · 에이티즈, 2024 월드투어 서울서 포문···'투워즈 더 라이트'
- · 하현상, 내년 1월 미니 4집 발매···단독 콘서트도 연다
- · JYP 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첫 월드투어 亞 4개 도시 추가
- · 정국, '헤이트 유' 비주얼라이저 공개 "지금 계절감에 잘 어울려"
- 1화엄사의 겨울동화·얼어붙은 강화갯골···한국에 이런 설경이?..
- 2토지임대부 분양주택, 10년 거주 후 개인간 거래 허용..
- 3수표책 쓰고 집 3채 날린 가수···"생계 위해 아내가 식당 운..
- 4봄처럼 따뜻한 주말···12월 최고기온 또 경신할 듯..
- 5황석희 "스타 번역가? 전 츄리닝 입고 방에서 치열하게 작업하는..
- 6태연 팬사인회서 男팬 난동 "앨범 집어던지고 전화번호 달라"..
- 7유재석, 김종민 1인 기획사 방문···"한강 뷰" 깜짝..
- 8뷔 "난 내 감을 믿는다"···'올인 본능'..
- 9케이 "우유가 족발과 잘 어울려···밥 말아 먹기도"..
- 10'부산 돌려차기 사건' 피해자 SNS로 협박 메시지 보낸 20대..